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성SMB솔루션-소프트베르크-에이치원, ‘원스톱 솔루션’ EzOne Backup 발표회 성료

뉴스/IT/과학

by 위클리포스트 2016. 9. 6. 11:00

본문


- 기업 데이터 관리 및 랜섬웨어와 같은 해킹 위협을 대비한 백업 솔루션
- EzOne Backup(QNAP, WD, Arcserve)으로 기업의 지적 자산 보호
- 최적화된 데이터 및 시스템 관리부터 체계적인 기술 지원까지 원스톱 정책
- 전문기업 3사의 이지원백업 (EzOne Backup) 프로젝트 첫 공개 발표회


[2016년 9월 6일] – 지난 7월 20일, 서비스 전문기업 한성SMB솔루션과 솔루션 전문기업 소프트베르크, SI 전문기업 에이치원 3사가 한자리에 모여 특별한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리고 업무 제휴를 알린 바 있다.

이들 기업의 업무 제휴는 IT업계에서는 처음으로 '특정 프로젝트명을 걸고 진행되는 것'인 만큼 관련 업계에서는 상당히 이례적으로 평가 하고 그 결과에 남다른 관심을 보내기도 했다.

업무 제휴 이후 전문기업 3사의 이지원백업 (EzOne Backup) 프로젝트는 더욱 탄탄해진 하드웨어 완성도에 더욱 견고해진 보안성을 더해 단연 '최고의 솔루션'이라는 평가에 걸맞게 내실을 다졌다.

이는 초기 업무 제휴를 통해 이루고자 했던 이지원백업 (EzOne Backup) 프로젝트의 근본적인 방향과도 일치하는 진화다.

이지원백업 (EzOne Backup) 프로젝트는 한성SMB솔루션(권석주 대표)-소프트베르크(김경호 대표)-에이치원(조명근 대표) 3사의 협업으로 론칭됐고, 이들 기업을 통해 스토리지 전문 브랜드 큐냅(QNAP), 하드디스크 전문 브랜드 웨스턴디지털(WD) 그리고 백업 솔루션 전문 브랜드 아크서 브(Arcserve)가 프로젝트에 합류해 완성도를 더욱 높이는 데 기술력을 더했다.

사실상 6개 기업의 연대로 진행된 전무후무한 첫 성공 사례라는 점과 기업의 지적 자산 보호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는 측면에서도 시스템과 데이터 보호 ‘원스톱 솔루션’ EzOne Backup 은 독보적인 가치를 내세울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연대' 그리고 '협업'이라는 의미를 가장 잘 살린 사례라는 점 또한 아직 시작 단계인 이지원백업 (EzOne Backup) 프로젝트 발전 가능성을 더욱 높였다.

9월 6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발표회를 통해 상기 내용을 비롯해 고도 산업사회에서 기업의 원활한 경영활동을 위해 갖춰야 하는 특별한 백업 솔루션의 기준과 데이터 보호의 필요성 그리고 지적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기업의 갖춰야 하는 시스템에 관한 설명도 이뤄졌다.

특히 이날 발표 자료를 통해 지적된 “기업의 핵심 자산인 데이터 관리는 모든 기업의 최우선 과제”라는 문구는 모든 참관객의 오랜 고충과도 일치했다는 설명이다.

● 왜 이지원 백업 솔루션인가?

한성SMB솔루션, 소프트베르크, 에이치원 3사의 프로젝트로 완성된 이지원백업 (EzOne Backup) 솔루션은 데이터 유실 및 시스템 장애시 업무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한 탄생한 상품이다.

이지원백업(EzOne Backup)은 QNAP NAS에 Arcserve를 번들링 하여 고객사 및 파트너사에 H/W 및 S/W의 단일 공급 체계 및 기술지원 체계를 확립했고, 도입과 운영의 효율성, Business 확대의 효율성을 극대화한 것 또한 여타 제품과 다른 이지원백업(EzOne Backup) 솔루션만의 경쟁력이다.

협업 프로젝트라는 점에서 큐냅(QNAP)의 국내 유통사인 한성SMB솔루션(권석주 대표)은 소프트웨어 유통업체 소프트베르크(김경호 대표), IT 솔루션 전문 업체 에이치원(조명근 대표)이 상호 기술 제휴는 물론 사후 기술 지원까지 협력하게 됐다.

이지원백업(EzOne Backup) 솔루션의 대표적인 주요 장점 및 기능에는 백업 통합패키지, 데이터 백업 및 공유, 시스템 보호뿐 아니라 OS백업, 복원, 중요파일 복사 및 아카이브, 가상화 등의 기능이며, 장애로부터 안전하게 시스템을 복구하고 데이터를 안전하게 막아 서비스의 신뢰성을 보장한다.

이지원백업(EzOne Backup) 솔루션이 보유한 핵심 역량은

첫째, 통합 백업 패키지로 시스템 및 데이터를 백업하고 복구하는 데 필요한 백업 서버, 스토리지, 운영 체제 및 백업 솔루션을 통합된 형태로 제공한다.

둘째, 데이터 백업 및 공유로 PC백업 기능을 통해 클라이언트 PC의 드라이브, 폴더를 지정하여 간편하게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다.

셋째, 시스템 보호로 시스템, 데이터 베이스 및 중요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이미지 백업 및 복구 기능을 통해 시스템을 보호한다. 의 3가지로 나뉘며,

기존 데이터 관리 인프라와의 통합을 지원하므로, 처음으로 백업 솔루션을 도입 하거나 데이터 보호 인프라를 확장하려는 환경 모두 대응 가능하다. 또한, 백업 관리자가 수행해야 했던 대부분의 통합 및 테스트가 필요하지 않는 검증된 구성으로 이루어진 것 또한 차별화된 특징이다.

큐냅(QNAP)의 국내 유통사인 한성SMB솔루션의 이승준 이사는 “큐냅(QNAP)의 강력한 데이터 스토리지 기능이 이지원백업(EzOne Backup) 솔루션에 적용됐다”고 밝혔으며, IT 솔루션 전문 업체 에이치원의 김세훈 차장은 “3사의 협업으로 완성된 프로젝트는 이지원백업(EzOne Backup) 솔루션만의 경쟁력이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소프트웨어 유통업체 소프트베르크 이문행 부장은 “불필요한 추가 비용 지출을 줄여 기업의 원활한 경영활동을 돕는 솔루션이 바로 이지원백업(EzOne Backup) 솔루션이다"고 관심을 당부했다.


ⓒ no.1 media rePublic '위클리포스트' (www.weeklypost.org) / 보도자료 cinetique@naver.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