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랜만에 캠핑이나 떠나볼까?
또는, 오랜만에 가족과 함께 가까운 유원지로 놀러 가볼까?
[2014년 04월 18일] - 날이 풀린 요즘. 따뜻한(?) 아니 푹푹~ 찌는 듯한 날씨를 핑계 삼아 나들이 계획 세우는 운전자가 많습니다. 결혼한 기혼 남성분은 자상한 남편 노릇 한답시고 머리 굴리랴~ 뒷 돈 챙기랴( - -; 응~) 24시간이 부족하다 싶을 정도의 일정에 정신은 안드로메다로 향하는데요~
특히 집을 떠날 생각을 했다면 고민은 가중됩니다. 상당수가 스마트폰 배터리의 대기 시간 한계를 가장 먼저 체감하게 되는데요. 제 아무리 완충한 상태로 들고 나와도 실시간으로 가만두지 않는 트위터, 카카오톡, 웹서핑 등이 스마트폰에 빨대를 꽂고 에너지를 쪽쪽 빨아가는 느낌이 무엇 인지를 알게 합니다. 느낌 살아있네~
아~ 한숨에 방전을 빛의 속도로 앞당기는 요물~ 이럴 때면 찾게 되는 것이 바로 보조배터리 또는 자동차에서 충전을 가능케 하는 액세서리 인데요~ 막상 내게 어울리는 제품을 고르기가 어찌나 어려운지. 일단 보조배터리(갤라즈 1200mAh)는 이번 글에서 거론하지 않고 자동차용 부터 언급해 보죠.
게 중에는 뭐가 대수라고? 라며 시거잭에 연결해 배터리 충전을 도모하는 운전자도 상당수 일 텐데요, 그렇더라도 충전에 필요한 시간은 만족스럽던가요? 또는 언제까지 차에 붙어 있을건가요? 시간은 없는데 충전시간이 길어 당황스러운 기억은 없었나요.
야외로 외출했을 경우 자동차에서 대기할 수 없는 상황이 많아 충전 시간은 단 1분이 아쉬운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걱정 끝! 나들이 나온 그대여~ 더는 충전의 노예가 되지 말라~ 멀티미디어 컨버전스 액세서리 전문기업 비스비(VISVI)가 이러한 불편을 줄여주는 제품을 들고 나와 자동차 운전자의 고민 해결사 노릇을 자청했습니다.
지금부터 설명할 제품은 비스비(VISVI) RC03 모델인데요.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자동차의 시거잭에 가볍게 끼운 후에 살포시 전선을 잡아 당겨줍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충전 단자에 결합! 하지만 여기에서 끝나면 섭섭하겠죠. 이 제품을 눈여겨봐야 할 이유는 거추장스러운 선 정리의 걱정을 획기적인 방법을 해결했다는 이유 때문입니다.
사용할 때나 사용한 후나 릴타입 형태로 말린 선을 뽑아내고, 이후에는 자동으로 말려 정리가 이뤄지기에 좁은 차 안에 어지럽게 널 부러진 케이블을 마주할 필요가 없습니다. 내 차는 왜 이렇게 복잡하고 산만하지~ 라며 고민하지 말고, 이유를 찾아보세요. 혹시 충전 케이블이 많아서 그렇지 않던가요?
당장 저의 경우만 해도 시거잭에 USB 단자를 지원하는 어댑터를 연결하고 여기에 스마트폰 구입 시 받은 케이블을 연결해야 합니다. USB 충전선의 길이는 짧아도 1미터를 웃도는데요. 치렁치렁~ 정글 밀림도 아니고. 무척이나 복잡합니다. 하지만 이 제품이라면 케이블과 시거잭이 하나의 제품에 일체형으로 설계했기에 케이블을 소지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 제품을 설명할 때 LTE급 완충 속도를 지원한다는 문구가 번뜩입니다. 그 이유인즉슨 3.5A를 공급할 수 있게 전원부가 설계 되었기 때문입니다. 제공하는 USB 단자를 통해 케이블을 연결할 경우 3.5A의 전력이 그대로 공급되며, 릴타입 케이블을 통해 전력을 공급 받게 되면 2.1A로 공급됩니다.
여기서 잠깐! 3.5A에서 2.1A로 줄어든 부분에 주목 하실 분 분명 있습니다. 줄었다고 해서 혹시 느린 것 아니야? 고민할 거라면 잘 들으세요. 노파심에 살포시 이 점 언급해 드립니다. 아이폰5 에서 제공하는 충전 어댑터의 암페어는? 1.2a 이며, 고속 충전기를 지급하는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어댑터의 암페어는 2.1a 이라는 사실! 이쯤 되면 말은 다 한 것이나 다름없죠.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충전도 거뜬합니다.
마지막은 USB와 릴케이블을 동시에 사용할 경우에는 각각 1.75A로 나뉘는 데, '카카'께서 좋아하는 일명 반띵 형태가 됩니다. 시간은 없는데 충전을 해야 할 때 독거다이로 사용 가능한 3.5A의 전력공급은 매력적인 숫자가 분명합니다. 게다가 아이패드나 갤럭시 탭 등의 태블릿을 사용하고 있더라도 동시에 충전할 수 있기에 요즘같이 단말기 홍수인 세상을 잘 고려한 제품이라고 평가됩니다.
제품에 관해서 관심이 집중되는 분 분명히 있을 건데요. 비스비(VISVI) RC03 는 2가지 제품으로 나뉘어 판매됩니다. 먼저 5pin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스마트폰과 같은 범용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적합합니다. 반대로 애플의 아이폰 사용자라면 라이트닝 방식의 8pin 제품을 선택하면 됩니다. 5pin 선택 해놓고 8pin 아니라며 억지 부린다면~ 똥물에 빠져 튀겨 죽을지 모릅니다.
그 외의 충전방식이라면 제공되는 USB 단자에 케이블을 연결 후 사용하면 됩니다. 색상은 한 가지가 아닙니다. 블랙, 블루, 레드의 3종입니다. 물론 색상은 추후 추가될 가능성도 있고요. 여기에 실크인쇄가 가능한 구조이기에 기업 프로모션 등에 사용할 판촉물에도 잘 어울립니다. 기업의 로고나 간단한 문구 프린팅이 어렵지 않게 되어 있네요.
① 가격 : ★★★★★★★★☆☆ (8점)
② 디자인 : ★★★★★★★★☆☆ (8점)
③ 기능 : ★★★★★★★★★☆ (9점)
e상품 '핵심' Briefing
* Pont : 비스비(VISVI) RC03은 5pin과 8pin의 두 가지 케이블 단자로 나뉘어 있으니 선택해야 한다. 이 경우 사용 중인 스마트폰의 충전 단자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요령. 색상은 블랙부터 다양하게 제공되는데, 나름 색상에 고혹적인 취향이 있어 고집만 부리지 않는다면 선택이 어렵지는 않아 보인다. 혹 색상에 따른 성능차이가 있지 않나? 라며 의혹을 제기한다면 뭔... 그렇게 나온다면 더 이상 말을 섞지 않겠다. 소모적인 논쟁만 될 뿐...
자동차의 시거잭에 연결해 사용하며, 기본 케이블 외에도 USB 포트를 1개 추가로 제공한다. 선을 쭉 잡아 당겼을 때의 길이는 약 85CM에 달하니 충분하리라 생각된다. 따라서 일단 길이에 불만은 없는 걸로!
구매는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도 가능할 정도로 쉬우니 급히 필요하다면 인터넷에서 주문해서 기다리지 말고 가까운 세븐일레븐을 찾아가면 바로 손에 넣을 수 있다. 설마 편의점에서 현금가로 구매하면 혹 싸게 주지 않나요? 라며 물어보면 십중팔구 알바생은 신기한 눈으로 바라볼지도 모른다. 날도 더운데~ 쪽팔리면 더 덥지 않겠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