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사진 : 이아름·김현동(cinetique@naver.com)
비스비(http://www.visvi.co.kr/) 바로가기
[2015년11월16일] - 마이리틀텔레비전(일명 '마리텔')에 출연한 박명수가 '국내 최고 불통 연예인'이란 타이틀을 얻었다. 왜 그랬을까? 채팅방에 들어온 유저와 실시간으로 소통해야 하는 방송의 특성을 무시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중과 소통하는 일은 기업에도 중요한 부분이다. 최근의 트랜드인 최대한 많은 SNS 채널을 가동해 소비자들과 소통하려는 것이 한 예다.
애당초 이런 사회의 흐름을 파악하고 블루투스 전문기기 브랜드 비스비(VISVI)는 꾸준히 소비자와 소통하는 자세를 취했다. 이어폰 시장에서 좋은 음질을 향한 열망과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똑똑한 기능에 대한 수요를 정확히 읽었다.
이에 발맞추어 비스비(VISVI)는 운동이나 외근 근무 시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음성 지원 기능과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완성도를 높여 '팝스프리 리버전Ⅱ'을 출시하게 됐다. 그렇다면, 자사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새롭게 탄생하게 된 '팝스프리 리버전Ⅱ'는 어떻게 무엇이 달라졌을까?
# 음질과 편리성,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최신 오디오 APT-X 코덱 지원으로 선명하고 깨끗한 음질 제공
무선의 자유로움, 블루투스 넥밴드 이어폰
외형만 보면 '팝스프리 리버전 Ⅱ'은 줄 꼬임이 적은 칼국수 케이블을 사용한 외형을 지녔다. 주목할 점은 유닛 후면부에 공기 통로를 만들었다는 점이다. 육안 감별이 불가능한 에어 덕트 설계로 더욱 안정된 베이스 음질을 재현했다.
최신 오디오 코덱 APT-X를 지원해 녹음실 현장을 라이브로 듣고 있는 듯한 생생한 CD 음질을 구현한 점도 돋보인다. 이로 인해, 저음역부터 고음역까지 전 음역을 고루 표현해 팝송, 클래식, K-POP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 체감 효율을 높였다.
새로 나온 ‘팝스프리 리버전Ⅱ 넥밴드 블루투스 이어폰’의 최대 강점은 뭐니 뭐니 해도 편리성이다. 음악과 운동을 함께 즐기는 운동마니아라면, 목이나 귀에서 흘러내릴 걱정 없이 음악에 심취해 칼로리를 소비할 수 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음이온 성분 함유 소재의 넥밴드를 이용해, 건강지수를 두 배로 높였다.
그러나 오랜 시간 음악을 듣는 사용자는 '배터리 용량'을 따지지 않을 수밖에 없다. 비스비(VISVI)는 이런 소비자의 니즈에 귀 기울여 '팝스프리 리버전Ⅱ'에 전력소비가 적은 블루투스 4.1을 적용했다. 충전도 간편하고 쉽다. 케이블 규격은 마이크로 5핀으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스마트폰 충전기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다.
# 내실은 다지고, 겉모습은 똑똑하게
'카톡왔숑'을 음성으로 정확하게 들려주는 스마트한 블루투스 이어폰
PCB 내부 설계 보완으로 더욱 튼튼해진 내구성 자랑
몇 년 전 방영했던 드라마 ‘시크릿가든’의 영향은 ‘카톡왔숑’이라는 음성 알림 열풍을 촉발했다. 중요한 메시지의 도착을 알려주는 반가운 신호로, 더할 나위 있을까! 하지만 ‘팝스프리 리버전Ⅱ’은 한 발 진화했다.
단순히 ‘카톡왔숑’ 알림 음성만 듣는 단계를 넘어, 스마트한 블루투스 이어폰을 통해 어떤 카카오톡 내용이 왔는지 음성으로 알려준다. 이전보다 더 정확하고 빠르게 문자를 인식해 사용자에게 안내한다. 운전•운동•회의 등 환경에서 모니터링이 쉽지 않다면 이제 문자메시지를 청취하라!
장시간 이어폰을 쓰다 보면 손쉽게 고장 날 수 있는 부분이 헤드부분이다. 귀와 손의 접촉이 가장 많이 닿는 부분으로 손상될 가능성을 무시할 수 없다. 내구성이 우수한 블루투스 이어폰을 원하는 소비자라면, 업그레이드된 비스비(VISVI) ‘팝스프리 리버전 Ⅱ'을 주목하라. 이어폰의 헤드 부분이 분리되지 않는 PCB 설계를 적용해 견고함을 한층 높였다.
# 메시지 푸쉬 방식 아닌, 사.귀.통!
사용자 의견에 귀 기울여 소통하는 비스비(VISVI)
전작보다 더 화끈하고 강력해진 블루투스 이어폰
‘팝스프리 리버전 Ⅱ’는 휴대하기 좋은 편리함과 무선에서 찾아보기 힘든 좋은 음질을 갖춰 ‘블루투스 이어폰은 유선 이어폰보다 음질이 좋지 않을 것’이라는 편견을 무너뜨렸다.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수성하고 성능은 개선했다. 블루투스 이어폰과의 유선 이어폰과의 격차를 현저하게 줄여 듣는 즐거움을 안겨줬다.
그렇기에 전작보다 더 화끈하고 강력해진, 블루투스 '팝스프리 리버전Ⅱ'는 소비자의 마음과 의견에 귀를 기울여 끊임없이 발전한 비스비(VISVI) 노력의 산물이라고 볼 수 있다. 끊김 없이 물 흐르듯, 유유히 흘러가는 개선된 음질과 단단해진 내구성이 합체된 블루투스 이어폰은 ‘팝스프리 리버전Ⅱ'은 진정으로 소비자와 통할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