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이영돈 PD, 고려사이버대 공개 특강 연사로 나서
- 탐사보도의 모든 것, 즐겁게 이해하기
- 누구나 이메일을 통해 참여 신청 가능해
‘소비자 고발’, ‘생로병사의 비밀’ 등 우수한 프로그램을 다수 기획 제작했던 이영돈 PD( 채널A)가 오는 14일(토) 오후 5시 고려사이버대학교 대강당에서 공개 고려특강에 연사로 나선다. 주제는 ‘이영돈 PD와 함께하는 탐사보도 즐겁게 이해하기’. 이영돈 PD는 탐사보도 프로그램의 제작 방법과 특성, 사회적 영향력과 한계 등을 짚어보고, 우리가 알아야 할 숨은 진실을 발굴하는 탐사보도를 총체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영돈 PD는 최근 채널A로 둥지를 옮겨 ‘이영돈PD의 먹거리X 파일’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KBS 재직 당시 먹거리 이슈 등 사회적으로 큰 영향력을 행사했던 탐사보도를 현장에서 기획 취재하였으며 2007년 방송위원회 방송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특강을 비롯해 사회 각 분야의 석학을 초청, 지식기부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온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김중순)는 이영돈 PD의 생생한 강의가 미디어에 관심 있는 많은 학생과 직장인들에게 큰 호응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개 특강 이후에는 고려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www.cyberkorea.ac.kr)와 유튜브 채널을 통해 특강 내용을 모두 볼 수 있다. 공개 특강 참여는 고려사이버대 학생 뿐 아니라 누구나 이메일(angel9591@cyberkorea.ac.kr)로 신청 가능하다. 동행이 있을 경우 대표 참석자 이름 외 동행 인원 수를 기재하면 된다.
한편, 지난 2월 고려특강에는 ‘남극의 눈물’로 잘 알려진 MBC 김재영 PD가 ‘남극의 눈물과 환경 다큐멘터리’란 제목으로 특강을 진행해 학생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