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부여성발전센터, 커리어컨설턴트 양성과정 직업훈련 실시

뉴스/정치/사회

by 위클리포스트 2018. 5. 24. 09:49

본문


- 여성 대상 무료 직업훈련, 6월11일부터 서부여성발전센터에서 진행

[2018년 05월 24일] - 서울특별시서부여성발전센터가 고용노동부/양천구의 지원을 받아 2018 지역·산업 맞춤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현정맞춤형 커리어컨설턴트 양성과정 직업교육훈련을 실시한다.

현재 미취업 상태인 경력단절여성을 대상으로 직업상담사 자격증 취득과정으로 습득하기 어려운 상담직종 현장실무에 대한 교육이다. 교육 수료 후 일자리플러스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직업상담사 또는 전직지원 전문 커리어컨설턴트로의 취업연계도 받을 수 있다.


세부 교육 과정은 상담기법, 전직지원, 집단상담, 프로그램 구성 및 실습, 개인상담 코칭 등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직업전문교육과 취업대비 직무소양교육으로 이루어지며 교육기간은 2018년 6월 11일(월)~ 7월 24일(화) 월~금 13:30~17:30 이다.

수강료는 10만원으로 수료 및 취업 시 각각 환급받을 수 있으며 수료 후 취업알선 및 사후관리로 커리어컨설턴트로의 취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현재 서부여성발전센터(신월1동 소재)에서 방문 및 인터넷 접수가 가능하다.

서부여성발전센터는 "이번 과정은 직업교육훈련 뿐만 아니라 양천구 인근 지역 관련 분야 협력기관과 협의체를 구성하여 커리어상담직종 분야 거버넌스를 구축, 산업기반이 약한 양천구에 여성인적자원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사회재진입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고학력 경력단절여성에게 전문훈련을 통해 안정적인 일자리를 지원, 정부정책에 맞춰 기업이 원하는 여성 인재상을 발굴·육성함으로써 기업과 취업여성이 상생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과정 외에도 경력단절여성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비주류가 만드는 B급 저널, 위클리포스트 / 김현동 에디터 cinetique@naver.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