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제3경인고속화도로 추석 연휴 대비, 후불(신용/체크)교통카드 결제 서비스 도입

뉴스/정치/사회

by 위클리포스트 2018. 9. 18. 12:20

본문


[2018년 09월 18일] - 제3경인고속화도로에 이용자는 9월 17일부터 후불(신용/체크)교통카드로 결젱할 수 있다. 현금, 하이패스 선불카드 및 후불 전자카드만 가능했던 방법에 후불 교통카드가 새롭게 추가된 것.

공단측은 후불(신용/체크)교통카드로 통행료 지불이 가능해 짐에 따라 고속도로 이용을 위해 따로 현금을 준비하거나 하이패스 선불카드를 충전해야 하는 불편함과 번거로움이 해소되어 운행 소요시간이 단축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인천과 경기지역을 관통하는 제3경인고속화도로는 2017년 4.5톤이상 화물차 하이패스 도입 및 고잔영업소 하이패스 이용 확대에 이어 후불(신용/체크)교통카드 결제 서비스까지 서비스 안정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제삼경인고속도로(주) 관계자는 “수도권의 핵심 교통 인프라로 입지를 굳힌 제3경인고속화도로가 후불 교통 기능을 갖춘 신용/체크카드로 통행료 지불이 가능해짐에 따라 고속도로를 이용하려고 현금을 챙기거나 선불카드를 충전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다가올 추석 연휴 전에 시행하게 되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별걸 다하는 늬우스” 위클리포스트(www.weeklypost.or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