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 엑스노트 S535-RE10K :: 3D 노트북이 고작 70만원대?

IT/과학/리뷰/벤치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5. 21. 23:20

본문

최근 극장가는 슈퍼 히어로들이 다수 등장하는 영화 ‘어밴져스’ 열풍으로 뜨겁습니다. 어밴져스는 우리들이 잘 알고 있는 아이언맨과 토르, 캡틴아메리카, 헐크, 그리고 호크 아이, 홍일점 블랙위도우로 이루어진 팀이 지구를 멸망시키려하는 토르 동생 로키의 군대와 맞서 싸우는 내용의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화려한 액션신과 CG가 어우러진 블록버스터 영화답게 2D 영상으로 보면 다소 밋밋해 보일 수 있어 최근 3D 영상으로 많은 사람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그만큼 최근에는 화려한 영상일 수록 3D 화면으로 영화를 보고자 하는 니즈가 늘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3D 과련 상품들의 가격이 초기보다 많이 안정화 됨에 따라 다른 분야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심지어 최근에는 세계적인 UCC 사이트인 구글의 ‘YOUTUBE’에서도 스트리밍 동영상을 3D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그만큼 3D는 이제 이상이 아닌 현실로 다가오고 있는 것입니다.


LG는 3D 관련 상품들에서 인정을 받으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제품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TV와 모니터, 노트북이 그 대표적인 분야인데요. 얼마 전에는 80만원도 채 안 되는 가격에 가격에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LG 엑스노트 S535-RE10K가 바로 그 제품인데요.



LG 엑스노트 S535-RE10K는 하이그로시 코팅의 산뜻한 화이트 색상의 제품으로 스타일리쉬한 오로라 디자인을 더해 지문이 잘 묻어나지 않도록 했습니다. 본래 하이그로시 코팅을 하면 의도치 않게 지문이 묻어 나와 오히려 지저분해 보이는 것을 감안하면 매우 깔끔한 편입니다.

 

엑스노트 S535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블랙&화이트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엑스노트가 오랜 기간 고수해 오고 있는 조합이면서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는 색상 조합이기도 합니다. 내부 배젤은 모니터 색상과 같은 블랙 색상으로 되어 있어 이질감 없이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상단에는 100만화소의 캠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팜레스트는 화이트 색상으로 상판과 같은 오로라 디자인을 적용해 일체감을 주었습니다. 여기에 키보드 색상을 블랙색상으로 처리해 대비를 주었습니다. 재미있는 사실은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 키스킨은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키스킨은 노트북 구매 후 별도로 구매해야 하는 악세서리 쯤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LG 엑스노트 S535는 기본적으로 전용 키스킨을 패키지에 포함시켰습니다.

 


공식(?)으로 제작한 키스킨답게 어색하지 않고 일체감 있는 디자인, 마치 원래 있었던 것 마냥 을 자랑합니다. 특히 일반적인 전체 반투명 키스킨이 아닌 키 부분은 화이트 색상으로 처리해 훨씬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디자인을 위해 노트북 본래 키를 화이트로 하면 때가 많이 타기 때문에 키스킨으로 대체를 한 것으로 보이는데 정말 좋은 아이디어 같아 보입니다. 특히 키스킨을 따로 구매해서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는 말이죠.

 


 

터치 패드 부분은 팜레스트와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돌기로 경계를 표시해 터치패드 위치는 손가락 감각으로 알 수 있도록 표시해 두었습니다. 어차피 손으로 사용하는 공간이다 보니 크게 불편함을 없었습니다. 게다가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유지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아 보입니다.

 



 

키보드 상단에는 사운드 볼륨 조절 버튼과 음소거 버튼, 전원 버튼이 심플하게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전원버튼의 경우 전원상태를 알 수 있는 LED가 심어져 있어 온오프 상태를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입출력 단자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편에는 맨 먼저 캔싱턴락을 시작으로 내부의 뜨거운 열을 방출하는 통풍구와 D-Sub 단자, HDMI 단자, 기가비트 랜 단자, USB 3.0단자, 사운드 입출력단자 SD카드 리더기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오른쪽 측면에는 전원 어댑터 단자와 USB 2.0 단자 2개, DVD 멀티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전면에는 전원 온오프 상태와 전원 연결 상태, 하드디스크 엑세스 상태를 알 수 있는 상태 확인 LED가 위치해 있습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엑스노트 S535-RE10K의 성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스노트 S535-RE10K는 보급형 제품으로써 2세대 샌디브릿지 펜티엄 듀얼코어 B970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라데온 HD 6650이 내장되어 있어 최신 인기 게임들도 옵션의 타협 없이 풀 옵션 모드로 즐길 수 있습니다. 엑스노트 S535-RE10K의 장점은 뭐니뭐니 해도 3D 노트북이라는 점일 것이다.


엑스노트 S535-RE10K는 기본적인 3D 안경 이외에 클립형 3D 안경이 추가로 제공되어 안경을 쓰는 사용자들도 3D 안경을 쉽게 착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습니다. 이 안경은 CGV 3D 영화관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CGV 3D 영화관이 LG 시네마 기술을 사용하고 있기에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게임 성능을 테스트 해보록 하겠습니다. 테스트 결과 노트북으로는 구동하기 힘들었던 게임들도 높은 프레임을 기록하면서 매우 높은 게임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통 게임을 구동하는데 어려움이 없는 수준을 30프레임으로 보고 있습니다. 여기에 끊김 없는 영상을 느끼기에는 60프레임 수준이면 충분합니다. 엑스노트 S535-RE10K는 이선을 지켜내면서 게임 성능의 우수성을 증명했습니다.

 

 

그 밖의 벤치마크 테스트에서도 높은 점수를 기록하면서 프로세서의 낮은 성능을 그래픽카드의 성능으로 상쇄시켜주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정도 수준이면 현재 출시되어있는 어지간한 게임들을 거의 구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중요한 3D 효과는 게임 자체 내에서 지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게임 제조사에서는 단순히 2차원의 게임을 제작하기 때문에 3D화면으로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별도로 3D 효과를 추가하는 장치가 필요합니다. LG전자는 3D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TriDef 3D’라는 프로그램을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치해 두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 출시되어 있는 거의 모든 게임들을 3D 화면으로 변화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에 자신이 즐겨 하는 게임의 프로파일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게임의 화면을 3D로 변환시킨 후 구동시켜 줍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있는 LOL(리그오브레전드)도 간단한 설정으로 3D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금은 낯선 화면이라 처음에는 적응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와 게임 화면의 깊이가 다르기 기 때문에 클릭미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약간은 적응이 필요하지만 적응만 된다면 보다 현실감 있는 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출시가 예고되어 있는 블라자드의 블록버스터급 신작 ‘디아블로3’의 프로파일도 저장되어 있기 때문에 이를 기대하고 있는 게이머들을 흥분시키기에는 충분합니다.(TriDef 3D 최신 업데이트 필요) 다만, 3D 화면의 경우 한번 빠져들기 시작하면 일반 게임화면은 시시할 수 있는 부작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엑스노트 S535-RE10K는 보급형 제품 수준의 가격인 70만원 대에 형성된 제품입니다. 하지만 그 구성은 결코 보급형 제품의 수준이 아닙니다. 엑스노트 S535-RE10K는 기본적으로 3D를 지원하는 3D 노트북이며, 막강한 라데온 HD 그래픽 칩셋이 탑재된 게이머 노트북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심플한 디자인은 덤입니다.

극장에서 3D 영화 ‘아바타’로 감동 받고 이상을 갖게 되었다면, 엑스노트 S535-RE10K로 그 이상을 실현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엑스노트 S535-RE10K는 그만큼 현실과 가까이에 있는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