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2월 08일] - 도시바 일렉트로닉 디바이스 앤 스토리지 코퍼레이션(Toshiba Electronic Devices & Storage Corporation, 이하 도시바)이 N300 NAS 하드드라이브(HDD) 및 X300 퍼포먼스 HDD 시리즈에 12TB 및 14TB 모델을 추가했다.
새로운 12/14TB 모델은 헬륨-밀폐 디자인으로 3.5인치 메커니컬 디자인을 구현, 저장 밀도는 높이되 HDD 전력 프로필은 낮췄다. 레이저 접합 기술과 HDD 케이스 디자인을 활용해 헬륨을 드라이브 인클로저에 밀폐시키는 매커니즘을 활용한 것. 분당 회전속도는 7200rpm에 256MB 버퍼 메모리를 탑재했다.
N300 NAS 및 X300 HDD에는 모터 샤프트가 플래터 양쪽을 고정해 진동을 최소화하는 스테이블 플래터(Stable Platter) 기술을 적용했다. 데이터를 읽고 쓰는 동안 트래킹 정확도를 높여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함이다. 또한, 회전 진동(rotational vibration, RV) 센서를 탑재해 최대 데이터 전송속도가 유지될 수 있게 설계했다. 14TB 모델은 최대 260MB/s, 12TB 모델은 최대 253MB/s이다. 여기에 N300 모델은 최대 8개 NAS 대응하는 HDD 멀티레이드(multi-RAID) 시스템을 지원한다.
도시바 스토리지 프로덕트 세일즈 앤 마케팅(Senior Manager of Storage Products Sales & Marketing) 사업부의 히로히사 후지키(Fujiki Hirohisa) 수석매니저는 “신모델은 성능, 스토리지, 신뢰성, 전력 효율성이 모두 이례적일 정도로 우수하다”며 “HDD 업계의 이노베이터인 도시바의 기술력이 집대성된 결과”라고 강조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cinetique@naver.com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