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정형 레이아웃으로 독창적인 디스플레이 구현
- 재생 스케쥴 설정 기능으로 관리자의 편리성 극대화
- 간편한 프로파일 설정으로 다양한 비디오 플레이어 환경에 최적화
[2016년 06월 28일] –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KVM 스위치 등 영상관제 솔루션 시장의 기술과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에이텐코리아(대표 첸순청, www.aten.co.kr )는 비정형 레이아웃으로 다양한 디스플레이 구현이 가능한 PC기반 플레이어 VS1912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ATEN VS1912는 비디오 분배기, 플레이어, 비디오 월 솔루션 기능이 탑재된 3in1 제품으로 12개의 Display Port 포트를 이용해 다양한 컨텐츠를 스크린에 옮길 수 있다.
특히 VS1912의 고급 비디오 월 기능은 다수의 스크린을 독창적인 레이아웃으로 디자인 할 수 있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최대 12개의 디스플레이가 90°간격으로 회전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디자인의 비정형 레이아웃 설정이 가능한 것. 한마디로 디스플레이의 디자인적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신개념 비디오 월 플레이어 제품이다.
▲ATEN VS1912, 고급 비디오월 기능의 비정형 레이아웃 연출
프로파일별 위젯 툴을 사용하여 배너, 플래시 미디어, 텍스트, 시계까지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더욱 간편하게 같은 화면에 구현할 수 있는 것도 타사 제품들과 차별화된 점이다.
뿐만 아니라 ATEN VS1912의 사전 재생 스케쥴 설정기능은 디지털 사이니지 시장의 판도를 바꿀만한 점이다. 사전에 재생 스케쥴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매일 별도로 플레이어 관리를 하지 않아도 되는 것. 일별, 주별, 월별 재생 스케쥴을 효율적으로 지정하여 업무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켜준다.
직관적인 웹 인터페이스와 GUI는 접속과 구성이 간단하여 추가적으로 소프트웨어 설치가 필요하지 않은 것도 큰 장점이다. 여기에 HDMI소스 라우팅을 위한 HDMI 입력 포트와 USB 3.0 & USB 2.0포트가 내장되어 있어 더욱 간편한 프로파일 설정이 가능하다. 이러한 기능 덕분에 비디오 디스플레이가 필요한 다양한 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최적의 제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에이텐 마케팅 담당자는 “에이텐이 차별화된 기능으로 디지털 사이니지 시대의 발전에 앞장설 수 있는 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는 “특히, 일별 단위에서 최대 월별까지 재생 스케쥴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 효율적인 모니터링이 가능하여, 비디오 월이 사용되는 모든 곳에서 인력 비용을 절감하고, 관리 효율을 증대 시킬 수 있는 최상의 미디어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