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 요청이 가장 많았던 블루•레드 컬러 출시
- ABS의 후가공성과 PLA의 우수한 출력 특성 모두 갖춰
- 친환경 소재로 학교의 3D 프린팅 교육에도 적합
[2016년 4월 28일] - 3D프린터 ‘메이커봇’과 다양한 국내외 3D프린터, 소모품을 국내시장에 공급하는 3D 프린팅 종합 쇼핑몰 3D타운(대표 김광염, www.3dtown.co.kr)이 본격적인 성장을 시작한 3D 프린터 시장에 안정적인 소모품 공급을 위해 고품질 PLA 필라멘트 ‘퓨어필라 코어나인(Core-9)’ 시리즈 2종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PLA 필라멘트 퓨어필라 코어나인은 내열성과 내충격성을 크게 강화하고 현실적인 공급가격을 제시해 3D 프린터 소모품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제품으로, 3D 프린터 교육에 나선 50여 개 국내 유수의 대학과 각종 3D 프린팅 기업, 학교에서 널리 활용하고 있는 대표적 PLA 필라멘트.
두 번째로 출시되는 코어 나인 시리즈는 블루와 레드 컬러로, 기존의 블랙•화이트•아이보리에 추가돼 라인업을 완성하게 된다. 3D 타운 측에 따르면, 퓨어필라 코어나인 시리즈의 출시 이후 지난 8개월 간 고객들의 출시 요청이 끊이지 않았던 컬러가 바로 블루와 레드였다고 한다.
퓨어필라 코어나인 필라멘트는 약 110℃(딥핑 시)의 높은 온도와 90J/m의 충격을 견디는 견고한 출력물을 제작할 수 있고, 흐름성과 연마성이 뛰어나 정밀한 출력물 제작과 후가공에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는 우수한 특성을 가졌다. 아울러 냉각 시간이 짧아 고속출력이 가능하며, 수축율이 낮아 출력 후 변형에서도 자유로워 대형 출력물의 제작에도 유리하다.
3D타운 마케팅 담당자는 “퓨어필라 코어나인 시리즈는 후가공이 가능한 ABS 필라멘트의 장점까지 수용한 PLA 필라멘트로, 이미 많은 기업과 대학, 개인 사용자로부터 그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이라 코어나인 시리즈를 소개했다. 그는 ”소비자들의 요청이 가장 많았던 레드와 블루 색상의 신제품을 출시함으로써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고, 보다 높은 수준의 출력물을 제작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아울러 그는 “ROHS 친환경 인증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초중고등학교의 3D 프린팅 교육용으로도 적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3D타운은 창립 1주년을 맞아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