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리미엄 외장하드 LaCie, ㈜피씨디렉트 통해 정식 공급 개시

뉴스/IT/과학

by 위클리포스트 2016. 4. 27. 00:00

본문


- 씨게이트 프리미엄 라인업 LaCie, 한국 내 상륙 정식 유통 Start
- 국제 사진영상전시회 P&I 통해 프리미엄 기술력 선보일 계획
- 썬더볼트(Thunderbolt)와 USB3.0 인터페이스로 MAC과 PC 포섭


[2016년 4월 27일] – 올해로 25회째를 맞는 아시아 최대 국제사진영상전시회, P&I가 오는 5월 4일부터 8일 진행된다. 사진•영상 전문가에게 최대의 축제인 P&I에는 카메라 장비부터 저장 장치 장비까지 다양한 업체들이 참가 예정이다.

이에 IT 종합 전문 유통사 ㈜피씨디렉트(대표 서대식, www.pcdirect.co.kr)가 프리미엄 외장하드, 라씨(Seagate LaCie) 시리즈의 공식 유통과 함께 P&I 참가를 27일 알렸다.

라씨는 1987년 프랑스에서 첫 판매가 이뤄진 이후 미려한 디자인과 우수한 기술력으로 소개되었으나 지금까지 한국 내 정식유통이 확정되지 않아 커뮤니티와 전문가 포럼을 통해 수시로 언급된 바 있다.

하지만 지난 2014년 스토리지 전문 브랜드 씨게이트에 전격 합병된 이후 프리미엄 브랜드로 사진작가와 영상 편집, 레코딩 전문가를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아 한국 내 정식 출시가 최종 확정된 것.

IT 종합 유통 업체 ㈜피씨디렉트를 통해 공급되는 라씨는 애플 맥킨토시를 비롯 썬더볼트와 USB 3.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하이퍼포먼스 스토리지 시장에서 특별한 가치를 안겨줄 전망이다.

▲ LaCie d2 Thunderbolt2


Lacie d2 Thunderbolt2 (이하 라씨)의 기본 전송 속도는 220Mb/s를 보장하는 것은 물론 SSD 스토리지로 업그레이드 할 경우 최대 1150Mb/s의 전송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한다.

이는 일반 외장하드의 평균 전송 속도가 80Mb/s인 것과 비교하면 경이로운 수준인 것. 여기에 기존 외장 스토리지가 지원하지 않던 썬더볼트2와 USB3.0 인터페이스를 기본 제공해 우수한 확장성까지 갖췄다.

더불어 사진작가, 디자이너, 영화제작자 등 고용량 데이터 전송이 잦은 전문가의 사용 환경을 고려해 열 방출이 우수한 알루미늄 새시를 사용해 소음•발열 문제를 완벽히 해결했다.

▲ Seagate LaCie Rugged Thunderbolt HDD


또한, ㈜피씨디렉트는 라씨 정식 출시와 함께 러기드 썬더볼트(LaCie Rugged Thunderbolt)의 출시도 알렸다. 러기드 썬더볼트는 휴대가 가능한 포터블 외장하드로 외부 충격과 부식에 강한 스테인레스 소재의 케이스를 사용했으며, 충격 흡수력이 우수한 고무로 감싸 안정성을 극대화 했다. 마찬가지로 일체형 썬더볼트 케이블과 USB 3.0 인터페이스 지원으로 최대 10Gb/s애 달하는 빠른 데이터 전송을 보장한다.

아울러 라씨(LaCie) 시리즈는 전 제품이 Window와 Mac 운영체제와 호환되며 AES 256 bit 암호화 알고리즘을 지원해 군용 보안등급을 충족한다.

㈜피씨디렉트 유강일 차장은 “입소문을 타고 전문가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프리미엄 저장장치 라씨 시리즈를 국내에 첫 공급하게 됐다.”며, “씨게이트 프리미엄 라인업의 제품으로 차별화된 가치를 안겨줄 예정이며, 그 첫 모습을 아시아 최대 국제사진영상 전시회인 P&I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고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오는 5월 4일부터 8일, 총 4일간 진행될 국제 사진•영상전시회, P&I에 전시될 씨게이트 부스에서는 LaCie USB key, Rugged Thunderbolt, Lacie d2 Thunderbolt2 등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선물 뽑기 외에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며, 정식 유통을 시작한 LaCie 제품의 빠른 속도와 강력한 성능을 체험할 수 있다.



ⓒ no.1 media rePublic '위클리포스트' (www.weeklypost.org) / 보도자료 cinetique@naver.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