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성SMB솔루션, NAS 솔루션 무료 강좌 개최

뉴스/IT/과학

by 위클리포스트 2016. 4. 12. 00:00

본문


- 나스 스토리지 솔루션의 실 활용사례를 통해 이해 높여
- 기업 실무담당자부터 일반인 및 학생까지 심도 있는 활용 강좌
- 문서중앙화 솔루션과 이중화 솔루션까지 생생한 실무 강의


[2016년 4월 12일] - 기업환경에서 취급되는 데이터를 간편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해결방안의 하나로 NAS 솔루션이 지목되면서, 중•소 규모를 지닌 기업을 중심으로 보안이 견고하며 활용 효율이 우수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

동시에 외부에 유출되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정보를 취급하는 기업 또한 나스(NAS, Network-Attached Storage) 시스템 도입을 타진하는 움직임이 힘을 얻고 있다.

하지만 실상은 이와 같은 시장의 니즈를 살리지 못하고 기업의 업무/비즈니스 용도로 도입되는 나스 시스템의 활용은 한정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관련 전문가의 부재와 동시에 장비의 특성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구현되는 시스템 구축으로 나스 솔루션의 도입 취지가 100% 발휘되지 못하고 있는 것.


이에 따라 관련 업계의 시름 또한 함께 깊어지는 추세다. 이에 네트워크 스토리지 및 백업•보안 솔루션 유통 기업 ㈜한성SMB솔루션(대표 권석주, www.hansungsmb.co.kr, 이하 한성SMB)이 나스 스토리지 솔루션의 이해를 돕고 기업의 올바른 활용을 장려하는 무료 세미나를 오는 19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2016년에 접어들어 2회차에 들어가는 ㈜한성SMB솔루션의 NAS 솔루션 무료세미나는 19일 낮 3시부터 6시까지 약 3시간 동안 마포구 염창동 우림블루나인 3층 회의실에서 진행되며, 큐냅 나스(QNAP NAS) 솔루션을 도입했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 실무담당자부터 일반인 및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참가할 수 있다.

이번 한성SMB솔루션이 진행하는 세미나에서는 큐냅 나스(QNAP NAS) 솔루션의 기본개념을 시작으로 구성 및 설정, 그리고 활용에 따른 전 과정이 상세히 다뤄지게 되며, 특히 기업 환경에서 유용한 문서중앙화 솔루션과 이중화 솔루션에 관해서도 설명이 이뤄질 예정이다. 아울러 실제 도입사례를 통해 중•소 규모를 지닌 기업이 NAS 솔루션을 가지고 운용 가능한 적용 범위에 대해서도 궁금증을 해결해줄 전망이다.

지난 2006년부터 중소중견기업용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 솔루션 장비를 전문적으로 취급해온 스토리지 기업이자 큐냅의 국내 유통사인 ㈜한성SMB솔루션 배현욱 차장은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을 목적으로 NAS 솔루션 도입을 결정하는 기업이 늘고 있으나 동시에 시스템 운영에 대한 경험이나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토로하는 것도 사실이다.”며,

“한성SMB솔루션은 정기적인 무료 세미나를 통해 고객의 궁금증을 풀어주고, 필요하다면 1:1 고객 맞춤 컨설팅을 통해 고객의 만족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이의 일환으로 마련된 세미나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밝혔다.

한편, 세미나 참가자에게는 3시간 주차권과 추첨을 통해 당일 세미나 현장에서 ㈜한성SMB솔루션이 준비한 사은품이 지급될 예정이다. 신청은 한성SMB 공식 홈페이지 ‘교육신청 바로가기’ ( http://me2.do/xQIcLevy )를 통해서 가능하다.



ⓒ no.1 media rePublic '위클리포스트' (www.weeklypost.org) / 보도자료 cinetique@naver.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