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사진 : 김미리 에디터 milkywaykim23@gmail.com
[2018년 08월 08일] - 바야흐로 여름휴가 기간이다. 이 무렵이 되면 산으로 바다로, 가족 혹은 친구와 함께 차를 타고 일상탈출에 나서곤 한다. 모처럼 떠나는 들뜸 마음에 이것저것 손에 잡히는 대로 짐을 꾸리다보면 꼭 빠뜨리는 것 한가지는 나온다. 물론 편한 옷과 각종 맛있는 먹을거리가 중요하다고 여기는 이도 있으나 필자에게는 ‘스마트폰 충전기’가 여행 필수품이자 요긴하게 쓰이는 품목이라.
필수 리스트 첫 줄에 스마트폰 충전기가 오르는 이유는 다음과 같다. 스마트폰으로 내비게이션 앱을 비롯한 다양한 기능을 실시간 이용할 수 있도록 전원을 공급해주는 구세주(?) 같은 존재라는 거다. 물론 대부분 운전자가 시거잭에 꽂는 충전기 하나쯤은 구비하고 있다. 그렇다고 해서 2인 이상이 사용 가능할 정도로 확장성이 우수한 충전기가 아니라는 점에서 문제가 된다. 운전자 혹은 동승자만 고려했으니 이 얼마나 불친절한가!
덕분에 뒷좌석으로 밀려난 이라면 보조배터리를 챙기지 않는 한, 배터리 잔량에 상시 예민할 수밖에 없다. 하지만 궁하면 통한다고 했다. 걱정하지 마시라. 4인 승차 인원 기준 모두에게 공평하게 충전 기회를 제공하는 역대급 차량용 스마트폰 충전기, SHERE 4포트 고속충전기가 등장 했으니 걱정 끝! 함께 한다면 즐거운 여행길은 따논 당상이다.
넉넉한 4개 포트 구성, 뒷좌석도 편리하게 충전하쒜여~
스마트폰 주변기기 및 액세서리 전문업체인 BCASE가 한국 온라인 공식수입원인 제이지컴퍼니를 통해 선보인 SHERE 4포트 고속충전기. 대부분 차량용 충전기는 차량 대시보드 아래 위치한 시거잭 포트에 별도의 충전 케이블을 연결해 확장한다. 물론 SHERE 4포트 고속충전기라고 별반 다르지 않다. 먼저 포트가 무려 4개라는 점을 지목하자.하지만 여타 제품 대비 조금은 다른 구성이라면 시거잭 형태의 2포트 충전기가 기본이며 여기에 빗살무늬가 인상적인 정사각형 모양의 2포트 서브 충전기 구성으로 총 4포트를 구성했다는 차이랄까!
2개 구성으로 된 제품 상호 간 선의 길이는 총 1.5m에 달한다. 이 정도 길이라면 앞 좌석부터 뒷좌석까지 잡아당겨도 충분히 여유 있다. 운전대만 잡으면 숨겨진 본능이 솟구쳐 격한 운전 습관이 걱정되거든 염려하지 마시라. 서브 충전기 본체는 안전고리 클립 형태로 고정할 수 있어 뒷좌석 포켓에 걸어 주기만 하면 단단히 고정이 된다.
굳이 사용자를 고르자면 장거리 차량 여행에 익숙하지 않은 어린 자녀를 둔 가족 단위 여행객이다. 유독 집중력이 부족한 아이가 있는 가정이라면 여행길에 아이패드나 스마트폰 지참은 필수인데 이는 영상이 잠시라도 끊길 경우 칭얼거리기가 일쑤라는 점 때문이다. 이점에서도 엄마와 아빠, 아이 모두가 더욱 쾌적한 여행길이 될 수 있는 ‘육아 아이템’이라는 설명이 먹힌다.
스마트 고속충전으로 빠르고, 일반충전은 여유 있다.
고성능 일색인 단말기의 등장으로 전력 소모는 날로 처묵처묵 해져가고 있는 상황이다. 덕분에 요즘 나오는 충전기는 성능도 남다르다. 가장 우선해서 살펴볼 부분은 ‘전력 제공량은 얼마나 되는가?’, 그리고 ‘충전 케이블 호환성은 우수한가’라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고속충전을 내세우는 충전기의 기본 전압은 12V이며, 일반 충전기는 5V를 내세운다. 일명 ‘퀵차지’ 라고 불리는 고속충전은 전자에 해당한다.
충전 케이블 또한 몇 년간 안드로이드 계열은 마이크로 5핀을 아이폰은 라이트닝 8핀으로 시장을 양분했으나 느닷없이 지난해부터 타입C가 추가되면서 무턱대고 떠났다가 충전에 고충을 호소하는 건 불가피하다. 무엇보다 충전기 포트와 충전 케이블의 성능은 단말기 성능 및 수명과 직결하기에, 차량용 충전기라고 대충 준비해서는 낭패를 보기 일쑤다.
자, 생각해보자. 분명 나는 고속충전이 된다는 말만 믿고 충전기와 충전 케이블을 구매했는데, 실제로 박스를 뜯어낸 뒤, 실제 전력 전압 수치가 맞지 않는 케이블과 연결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생각만 해도 돈은 돈대로 깨지고 충전은 충전대로 못하는 상황을 마주하니 필시 열불이 나는 상황일게다.
하지만 SHERE 4포트 고속충전기와 함께 한다면 어떤 형태의 충전 케이블을 소지하든 간에 예를 들면, 고속충전이 가능한 케이블을 가지고 있다면 ‘[SMART]12V 1.5A’라고 기재된 포트에 꽂아 사용하면 되고, 고속충전이 불가능한 케이블을 ‘[NOMAL]5V/2.4A’라고 기재된 포트에 끼워주면 만사 OK다. 실제 사용해 본 바 고속충전 포트라면 아이패드같이 전력 소모량이 많은 기기도 고속충전이 거뜬하게 이뤄지기에 추천 안 할 이유가 없다. 심지어 일반 포트 또한 그간 이용해왔던 타 충전기보다 효율이 뛰어난 느낌이다.
KC 인증 완비 및 다양한 규격 통과 차량용 충전기
요즘 날씨 참 덥다 못해 뜨겁다. 실제 야외에 주차해둔 차내 온도는 70도를 가볍게 넘긴다고 하니 멀쩡한 제품도 견디지 못하고 작별인사를 하는 것이 비일비재하다고. 괜히 과전압보호와 과부하 보호, 과속충전 보호를 위한 기능에 대한 KC 인증을 통과한 것이 아니다. 여기에 ABS 난연재료를 사용해 안전성 확보를 한 것도 요즘 같이 폭염이 일상인 날씨를 대비한 것이 아닐까 싶다.
제품명 : BCASE SHARE 4포트 멀티 스마트 고속충전기
제품 기능 : 4 x USB 포트 (고속 12V 1.5A x 2, 일반 5V/2.4A x 2)
제품 크기 :
메인(시거잭)충전기 : 28mm x 28mm x 66.5mm
서브 충전기 : 63mm x 63mm x 20mm
최대전류 4.8A, 최소전류 2.4A
문의 : 제이지컴퍼니 (www.jgshop.co.kr)
물론 가격 측면의 부분에서는 기기의 완성도가 높다 보니 조금 비싼 것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 수는 있겠다. 하지만 공식수입원인 제이지컴퍼니 측은 오는 8월 11일까지 위메프 투데이 특가로 해당 제품을 좀 더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특가 행사를 준비했다. 여기에 공식 판매처인 JG몰에서도 BCASE 정품 케이블을 랜덤으로 증정하는 행사가 동시에 진행된다.
적기가 되었다. 아직 여름휴가를 계획 중인 여행자, 그리고 오는 9월 말 추석 귀경길을 고려해 차량용 충전기가 필요한 운전자라면 눈여겨봐야 할 필수 아이템이 아닐까! 싸게 들일 기회는 지금 이때라는 것에 주목하자. 구매 버튼을 누르는 것은 찰라에 불과하지만, 편의성은 여행 내내 지속된다는 점을 기억해줄 것을 주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