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TEN, 제27회 코바2017 전시회 참가 확정
- 체험공간으로 꾸며 보고, 듣고, 즐길 수 있게 구성
- 업계 1위의 높은 기술력, 전시회 통해 입증 예고
[2017년 05월 17일] - KVM 스위치 / Pro AV 전문 기업 에이텐코리아 (대표 고충섭, www.aten.co.kr)가 산업, 보안 관제 및 CCTV 업계에서 핵심 장비로 부상한 프로(PRO) AV 솔루션의 이해를 돕기 위한 활동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규모 방송/영상기기 전시회인 코바(KOBA)에 참여해 에이텐 프로(PRO) AV 솔루션을 주력으로 선보인 것.
이와 함께 총 3개 콘셉트로 데모룸을 구축하고 참관객이 활용 사례를 직접 확인할 수 있게 해 제품에 대한 이해를 돕고 업계 1위 브랜드인 에이텐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진다는 전략이다.
ATEN, 제27회 코바2017 전시회 참가 ⓒ에이텐코리아
에이텐의 이러한 움직임은 최근 달라진 산업 환경과도 맞물려 더욱 가속도가 붙었다.
예를 들어 프로(PRO) AV 솔루션은 기업과 학교 및 영상솔루션 구축이 중요한 유관기관에서 관련 시장의 확대가 급격하기 이뤄지고 있으며 향후 성장 가능성도 높게 점쳐지고 있다.
즉 기업의 경영활동에 필요한 프리젠테이션 룸, 디지털 클래스룸, 비디오 컨퍼런스룸과 같이 영상 전송과 음향 조작이 동시에 이루어져야 하는 환경에서 에이텐 프로(PRO) AV 솔루션은 탁월한 솔루션이라는 설명이다.
기업 입장에서는 독보적인 편의성과 유연한 확장성 마지막으로 뛰어난 호환성을 기반으로 궁극적으로는 비용 절감을 꾀할 수 있어 장기적인 안목에서는 효율 증대로 이어질 전망이다.
에이텐이 코바(KOBA) 2017에서 선보인 핵심 프로(PRO) AV 솔루션은 4X4 4K HDMI 매트릭스 스위치 + 스케일러로 구성된 에이텐 VM6404H 모델로 데이지체인 연결 시 16대의 디스플레이에 비디오월 구현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4K@60Hz, HDMI 2.0*과 HDCP2.2 그리고 Seamless 전환 기능을 지원하고 FPGA 매트릭스 구조를 적용해 지속적인 비디오 스트림, 실시간 제어 및 신호 전송을 지원한다.
또한, 고성능 스케일러를 내장해 다양한 입력 해상도를 다양한 출력에 맞게 변환시켜 최상의 비디오와 이미지 품질을 보장한다.
체험공간으로 꾸며 보고, 듣고, 즐길 수 있게 구성 ⓒ에이텐코리아
에이텐코리아 담당자는 "KVM 스위치 / Pro AV 전문 기업 에이텐은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시대 구축에 필요한 핵심 영상 기술력을 대거 선보여 업계 1위 기업으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질 계획이다."며, "행사를 방문하는 참관객 및 관련 업계 담당자의 큰 관심과 애정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27회를 맞는 KOBA 전시회는 한국이앤엑스와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가 공동주최하는 행사로 국내 제조사 247개사를 포함한 29개국 1,014개사가 참여해 차세대 방송서비스와 영상, 음향, 조명산업의 미래 기술을 진단하고 기술의 우위를 판가름하는 각축전이 될 전망이다.
미디어얼라이언스 / 김현동 기자 cinetiqu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