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성SMB솔루션, 백업 솔루션 기업 노바스토어와 단독 파트너 협약

뉴스/IT/과학

by 위클리포스트 2017. 2. 7. 09:13

본문


- 한성SMB솔루션, 백업 솔루션 전문 기업 노바스토어와 업무협약
- 랜섬웨어 대응부터 PC, 서버, 엔터프라이즈 그리고 백업 솔루션까지 라인업 확보
- 노바백업 솔루션 엔터프라이즈부터 미드레인지 환경까지 완벽하게 대응


[2017년 2월 7일] - 네트워크 스토리지 및 백업•보안 솔루션 유통 기업 ㈜한성SMB솔루션(대표 권석주, www.hansungsmb.co.kr, 이하 한성SMB)이 다국적 백업 솔루션 브랜드인 NovaStor(이하 노바스토어)와 한국 공식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공식 활동에 돌입한다.

노바스토어는 1987년 미국에서 설립된 기업으로 기업, 정부 기관, 지역 데이터 센터를 포괄하는 등 통합 어플라이언스 환경에 대응하는 백업 솔루션 및 복구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전문기업이다. 특히 로컬 백업부터 네트워크 백업, 클라우드 백업 및 가상화 백업까지 모든 백업 기반을 한 라이선스로 제공하여 가격대비 우수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무엇보다 랜섬웨어 대응과 PC, 서버 그리고 엔터프라이즈 장비 백업에 관한 다양한 솔루션에서 경쟁력을 지닌 업체인 만큼, 계약이 성사됨에 따라 한성SMB솔루션이 취급하는 보안/네트워크 솔루션 가운데 QNAP, Tandberg RDX의 백업 솔루션과 연관된 부분의 협업에서 시너지 효과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한성SMB솔루션은 소비자에게 더 좋은 백업 소프트웨어 제품을 공급하기 위해 노바스토어와 총판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다고 설명하고, 단독 공식 파트너인 만큼 노바스토어의 인지도 상승과 안정된 서비스 제공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포부를 밝힌 바 있다.

한성SMB솔루션은 이번 노바스토어와의 계약을 통해 노바백업의 모든 서비스를 국내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됨은 물론 노바스토어의 한국 내 단독 파트너로서 활동을 예고했다.

노바백업은 백업 방식에 따른 별도의 소프트웨어가 아닌 모든 백업 방식을 하나의 소프트웨어에 담은 백업 프로그램이다.


백업 목적에 따라 크게 2가지 라인업으로 나뉘며, 노바백업 PC, 노바백업 서버, 노바백업 비즈니스 에센셜, 노바백업 네트워크로 구성된 서버 백업라인과 노바백업 데이터센터 스탠다드, 노바백업 데이터센터 엔터프라이즈로 구성된 네트워크 백업라인을 주력으로 포진할 예정이다.

노바스토어 백업 솔루션의 가장 큰 특징은 한 개의 라이선스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유연한 크로스 라이선스라는 것. 예를 들어 Windows 10, Microsoft Server 2016 / 2012 R2, SBS 2011, SQL 2016, Exchange 2016, VMWare & Hyper-V까지 사용자는 한 개의 라이선스로 노바백업 프로그램을 구동시킬 수 있다.

다양한 백업 및 복원 옵션이 가능한 점 또한 노바백업의 주요 특징 중 하나다. 노바백업은 전체 시스템 복원을 위한 이미지 백업 외 전체백업, 증분백업, 차등백업 등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상황에 맞게 데이터를 백업 및 복원해 데이터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지킬 수 있다.

또한, 기간을 설정하여 백업 파일을 보관할 수 있고, VM 단일 파일 복원, Exchange 단일 메일 복원, MSSQL의 세분화된 복원도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노바백업의 유연한 동작 또한 주목할 수 있다. 사용자는 개인 파일, 사진 비디오 등을 NAS, RDX, USB, 단일 테이프 저장장치에 백업하거나 Dropbox, OneDrive, OneDrive For Business, Google Drive, iDriveSync, SkyDrive, SafeSync와 같은 클라우드 서비스에 안전하게 백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자동화 설정을 통해 각각의 스케쥴을 설정하여 관리할 수 있으며, 기업은 휴일 스케쥴 및 예외 설정 등의 백업 자동화 설정을 통해 데이터의 분실 및 손상 등의 사고에 대비할 수 있다.

NovaStor의 공식 유통/판매원인 ㈜한성SMB솔루션 이승준 이사는 “노바스토어의 총판 계약 체결을 통해 국내 소비자에게 사용이 쉽고 관리 비용이 적게 드는 효율적인 백업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노바스토어의 백업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직군의 사용 환경을 포괄적으로 아우를 수 있는 것은 물론 최근의 해킹 사고나 랜섬웨어 등의 각종 피해에도 대응할 수 있게 되어 기업 전산 담당자의 큰 관심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이어 “노바스토어의 관계자 또한 단일 서버 환경인 SMB 환경과 빅데이터 볼륨, 이기종 환경인 다중 서버 환경 모두 가격 대비 성능이 우수한 최고의 백업 프로그램이다. 한국 내 입지 상승과 성장에 한성SMB와의 파트너 협력이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 no.1 media rePublic '위클리포스트' (www.weeklypost.org) / 보도자료 cinetique@naver.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