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iOS 용 소프트웨어 개발키트 베타버전 공개

뉴스/IT/과학

by 위클리포스트 2012. 7. 12. 22:07

본문

페이스북, iOS 용 소프트웨어 개발키트 베타버전 공개
더 쉽게 iOS앱을 개발 할 수 있도록 돕는 iOS 개발자 센터도 개설
 
n  개발자들, 더욱 쉽고 빠르게 페이스북과 연동된 iOS와 앱 개발 가능할 전망
n  더 쉽게 iOS앱 개발도구와 자원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iOS 개발자센터도 개설!!
 
2012년 7월 12일, 서울 – ‘페이스북(facebook)’은 미국 현지시각 7월 11일 오후 11시 (태평양 표준시) 애플 iOS운영체제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키트(SDK) 3.0 베타버전을 공개했다. 페이스북이 한 업데이트 중 가장 큰 규모인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개발자들은 더욱 쉽고 빠르게 페이스북과 연동된iOS앱을 개발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SDK 3.0베타버전은 iOS6와 통합되어, iOS6론칭 시 페이스북 사용자는 따로 페이스 북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실행하거나 전환하지 않아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iOS6 정식 출시는 올해 가을부터 가능할 예정이지만, SDK 3.0베타버전은 iOS6사용자 론칭 전에도 지속적으로 iOS6 베타버전에서의 iOS통합을 지원한다. 이전 버전의 iOS와도 호환된다. 

이번 발표된 iOS 3.0베타버전의 새로운 기능은 ▲사용자 토큰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향상된 사용자 세션 관리 ▲ 미리 만들어진 UI를 통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네이티브 UI 뷰 (Native UI Views) ▲페이스북 SDK에서 애플의 iOS환경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Modern Objective-C 언어 지원 ▲ 향상된 페이스북 API지원으로 API request의 호출시간 단축 등 이다. 

동시에 페이스북은 개발자들이 iOS 소셜앱을 만드는데 필요한 개발 도구와 자원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돕는iOS 개발자센터 (https://developers.facebook.com/ios/)를 개설했다. iOS개발자센터는 페이스북 앱 개발 기초 및 핵심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개발 도구도 제공한다. 개발자들은 자주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iOS개발자센터에서 쉽게 얻을 수 있으며, SDK 실행 방법은 물론 이번 통합된 iOS앱에 대한 소개 및 코딩에 도움이 되는 참고 문서와 샘플 코드도 제공한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