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11월 28일 - ADT시큐리티(대표 김장기)가 포스트 모던 데님 브랜드 LAB101(랩원오원)의 24시간 무인 스토어에 보안 시스템과 매장 분석 솔루션을 구축했다.
지난 10월 서울 서교동에 들어선 랩엔오원은 시설관리를 위한 직원 외 상주하는 직원 없이 24시간 운영되는 무인 매장으로, 입구에서 신용카드 인식 후 입장하여 쇼핑할 수 있다. 따라서 분실, 절도 혹은 상품 파손의 위험에 상시 노출된 것.
ADT시큐리티가 매장 내에 설치한 보안 시스템은 샘플로 진열된 상품에 도난방지 택을 부착해 상품에 부착된 택을 임의로 훼손하면 택 자체에서 알람이 울리며, 상품에 택이 부착된 채 매장을 벗어나면 매립된 시스템에서 알람이 울려 도난을 예방할 수 있다.
함께 제공한 매장 분석 솔루션 풋폴 캠(Footfall Cam)은 상주 직원이 없는 무인 매장의 특성상, 필요한 매장 분석 솔루션으로 붐비는 시간과 유동인구 대비 입장객 비율 등 방문 고객을 분석해 관련 데이터를 제공한다.
ADT시큐리티 담당자는 “무인화, 언택트 마케팅 등 오프라인 매장의 트렌드 변화로 상품도난방지 및 다양한 리테일 테크놀로지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ADT시큐리티는 리테일 보안 분야의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상품도난방지 시스템, 매장출입고객 분석 솔루션 등 무인 매장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cinetique@naver.com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