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주니퍼 네트웍스, 새로운 데이터센터 클라우드 스파인 스위치 출시

뉴스/IT/과학

by 위클리포스트 2015. 4. 2. 00:10

본문


- 자체 설계된 실리콘과 주노스 퓨전 데이터센터 기능이 탑재된 QFX10000 스위치 제품군
- 획기적인 자동화/확장성/성능 기반 네트워크 설계 단순화 및 장기적 투자 보호 보장


[2015년 3월 31일] – 네트워크 혁신을 선도하는 주니퍼 네트웍스가 2015 이노베이션 쇼케이스(Innovation Showcase) 행사에서 업계 최강의 확장성과 자동화 기능을 제공하는 QFX10000 라인 스파인 스위치와 데이터센터를 위한 새로운 기능인 주노스® 퓨전(Junos® Fusion)을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은 전통적인 IT 데이터센터는 물론, 퍼블릭 클라우드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고객들이 소규모 네트워크에서부터 인터넷 스케일의 네트워크까지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QFX10000은 주니퍼의 새로운 Q5 칩이 내장된 첫 번째 데이터센터 스위치다. 전문 목적으로 설계된 주문형반도체(ASIC)인 Q5 칩은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효율적으로 클라우드 네트워크를 확장 가능한 뛰어난 확장성과 성능, 포트 집적도를 지원한다.

오늘날 기업들은 점점 더 많은 비즈니스 자산, 지적 재산, 애플리케이션들을 퍼블릭/프라이빗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에서 호스팅하고 있다. 따라서 네트워크는 신속한 확장과 유연하고 중단없는 서비스를 통해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할 수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 데이터센터 네트워크가 조속히 10G 및 40G 인터페이스를 뛰어넘어 100G 네트워크로 나아가야한다. 시장조사전문기관 델오로(Dell’Oro[1])는 100GE 네트워킹 장비 시장이 2014년 1억 달러 규모에서 2019년에는 80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러한 과제에 대응하기 위해 QFX10000 시리즈 스위치는 뛰어난 성능, 획기적인 총 시스템 용량, 업계 최고 수준의 10/40/100GE 포트 집적도를 제공한다. 또한 주노스 OS(Junos OS)에서 제공하는 개방성 및 자동화 기능을 통해 주니퍼 고객들이 자사 클라우드와 데이터센터를 효율적으로 확장하고, 네트워크 인프라스트럭처에서 최대한의 가치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보장한다.

주니퍼 네트웍스 조나단 데이비슨(Jonathan Davidson) 개발 및 혁신 담당 신임 총괄 부사장은 " 주니퍼 네트웍스는 최신 Q5 칩이 내장된 QFX10000 제품군을 통해 네트워크 확장성, 집적도, 성능에 대한 업계의 기준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렸다. 이번 스위치 신제품군으로 한층 강화된 주니퍼 QFX 시리즈 포트폴리오는 전통적인 엔터프라이즈 데이터센터에서부터 대규모 클라우드 환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 요구를 지원하는 개방적이고 유연하며 확장성이 뛰어난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