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발렌타인 데이’ 인포그래픽 공개

뉴스/IT/과학

by 위클리포스트 2015. 2. 3. 10:46

본문

페이스북, ‘발렌타인 데이’ 인포그래픽 공개


- 발렌타인 데이 시즌에 2만8천여 명의 한국인이 ‘연애 중’으로 관계 상태 변경

- 한국에서 발렌타인 데이 시즌 중 가장 많이 언급된 단어는 ‘사랑’

 

[2015년 2월 3일] – 페이스북은 발렌타인 데이 기간 중 페이스북에서 사람들이 어떤 활동을 보이는지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페이스북이 지난 2014년 2월 동안 한국의 페이스북 사용자들의 활동을 기반으로 작성한 인포그래픽을 살펴보면, 해당 기간 중 페이스북에서 자신의 ‘관계’를 ‘연애 중’으로 변경한 한국인은 무려 2만8천명에 달했으며, 자신의 상태를 ‘약혼함’으로 변경한 사용자도 5천명이 넘었다. 


아울러, 작년 발렌타인 데이 시즌 동안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언급한 단어는 ‘사랑’이었으며 그 뒤를 ‘초콜렛’과 ‘가족’이 이었다. 또한 한국 여성이 한국 남성에 비해 발렌타인 데이 시즌 동안 ‘사랑’이라는 단어를 더 많이 언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 세계적으로는 18세에서 34세 사이의 사람들이 페이스북 상에서 발렌타인 데이와 관련해 가장 활발한 활동을 보여준 것으로 나타났으며, 발렌타인 데이 동안 가장 많이 체크인 된 장소 유형으로는 ‘여행과 교통’, ‘예술과 엔터테인먼트’, ‘음식과 레스토랑’이 있었다.


페이스북이 공개한 발렌타이 데이 인포그래픽은 페이스북 한글 뉴스룸(ko.newsroom.fb.com/)에서 살펴볼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