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KT의 최신기술 여기 다 모였네

뉴스/IT/과학

by 위클리포스트 2012. 7. 12. 23:51

본문

KT의 최신기술 여기 다 모였네

▶ KT의 R&D 현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R&D Road Show 2012’ 개최 
▶ 신 사업, 미래 네트워크의 진화 방향, 그린 솔루션 등 다양한 범주의 기술 전시 
▶ R&D 부서와 사업부서의 활발한 지식공유로 미래 기술 견인 및 현실화 기대 

(사진=KT)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11일 서초구 우면동에 소재한 KT 연구개발센터에서 'R&D Road Show 2012'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KT 종합기술원을 중심으로 사업부서, 그룹사의 R&D 성과물을 전사에 소개하고 정보교류 및 의견을 수렴해 연구개발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자리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이기종 단말을 수용하는 화상 협업 시스템, 프리미엄 콘텐트 전송(Premium Contents Delivery Network) 기술, Web을 품은 olleh tv 서비스, 고객의 마음을 꿰뚫어보는 소셜 분석(Social Analytics) 기술 등 총 44개의 혁신적인 연구결과물이7개 존, 36개 부스에서 전시 되었다.
 
특히, 평소 생활에서 이용자의 신체 정보를 얻어 건강을 관리 해주는 '웰니스 바이크', 내가 좋아하는 Star 컨텐츠를 구매하여 감상하는 NFC 플랫폼 기반의 'Star Brand Shop' 등의 참여형 전시가 인기를 끌었다.
또한, R&D 부서와 사업부서 간의 협력과 교감이 즉시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BM Ideation zone'을 행사장 내에 운영하여 최신 기술들의 현실화 가능성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KT 홍원기 종합기술원장은 "KT 임직원이 최신 기술 트렌드를 파악하고 현장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식공유를 통해 연구개발 결과물의 완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