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넷기어, 메시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 오르비 마이크로 RBR20 출시

뉴스/IT/과학

by 위클리포스트 2018. 12. 13. 01:19

본문



넷기어, 메시 와이파이 무선 공유기 오르비 마이크로 RBR20 출시
AC2200급 메시 와이파이 기술 적용, 출시 기념 8포트 기가 스위칭 허브 증정




[2018년 12월 12일] - 넷기어(한국지사장 김진겸)가 메시 와이파이 기술 적용 기존 공유기 대비 속도 및 무선 커버리지를 향상한 오르비 마이크로 무선공유기 RBR20 모델을 출시하고 2019년 2월 말까지 8포트 기가 비트 스위칭 허브를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넷기어 오르비 마이크로 RBR20 모델은 기존 오르비 마이크로 RBK20 세트 모델에서 새틀라이트인 RBS20을 제외한 무선공유기다. 기존 오르비RBK50 제품 대비 사이즈는 더욱 콤팩트해졌지만 다양한 기능 및 높은 성능은 그대로 계승했다. 새틀라이트가 필요 없는 중소형 가정, 원룸 및 소형 사무실에서 바로 사용 가능하며 추후 중대형 평수로 이사를 하거나 사무실 확장 혹은 무선 데드 스폿 발생 시 추가로 새틀라이트를 구매할 수 있다.

기존 무선 와이파이 공유기가 멀리 떨어진 무선 장비와 연결 시 속도 저하가 심해지고 무선 거리 확장을 위한 브릿지, 리피터, 무선 증폭기 및 익스텐더를 추가 장착할 경우 속도가 현저히 감소되는 문제점을 보완한 제품으로 엔터프라이즈급에서 사용하는 무선 메시(Mesh) 기술을 적용했다. 즉 넷기어 독자적인 패스트레인 3 기술을 적용하여 다수의 무선 단말기가 추가로 연결되더라도 오르비 마이크로 라우터 및 새틀라이트 간의 무선 데이터 송수신은 속도 저하 없이 빠르고 원활한 데이터 전송을 보장한다.

한 대에 3개까지 새틀라이트 연결이 가능하며 최대 250 평방 미터의 무선 영역을 커버한다. 또한 데이지 체인(Daisy Chain) 기술’을 통해 기존 무선 새틀라이트가 라우터하고만 데이터를 송수신 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각각의 새틀라이트 사이에서도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어 더 넓은 무선 영역 확장이 손쉽게 가능하도록 도와주며 패스트 로밍 기술 적용을 통해 가장 최적의 무선 와이파이 대역을 제공한다.

넷기어는 이번 오르비 마이크로 무선공유기 RBR20 출시를 기념하여 12월 13일부터 내년 2월 말까지 전 구매시 8포트 기가 비트 스위칭 허브 무상 증정하며 구매 후기를 남기면 편의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예고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cinetique@naver.com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