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플레이코인, 코인시장 지수 표기 APP 코인웨더 출시

뉴스/IT/과학

by 위클리포스트 2018. 8. 13. 22:19

본문


[2018년 08월 13일] - 블록체인 기반 이커머스 플랫폼 기업 기업 플레이코인(대표 김호광)이 코인시장 동향과 투자 지수를 일기예보로 표현해 알기 쉽게 전달하는 모바일 서비스 코인웨더(coinweather.io)를 출시했다고 13일 알렸다.

코인웨더는 ‘데일리 코인 기상 캐스터’를 슬로건으로 하는 AI 기반의 암호화폐 시세 정보서비스로 플레이코인의 핵심 사업이다. 플레이코인은 코인웨더 1차 오픈을 시작으로 서비스 내용과 범위를 단계별로 업그레이드 하고 궁극적으로는 암호화폐 거래와 투자에 대한 실시간 정보 제공을 목표로 했다.


▲ 플레이코인 직원이 코인웨더 서비스를 시연하고 있다.(사진=플레이코인)



예컨대 투자지수가 높을수록(100에 가까울수록) 위험지수를 나타내고, 투자지수가 낮을수록(0에 가까울수록) 투자 적기를 알려 수익률 증대를 꾀할 수 있는 자문 서비스다. 가령 투자 지수가 21은 투자 적합을 의미하기에 코인웨더는 상세 정보창에 해가 뜨고 맑은 날씨로 표시하는 방식이다. 지수 기준은 플레이코인이 자체 설정한 기준에 의거 분류했다.

최근 암호화폐 투자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관련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코인웨더는 정보의 신뢰성과 정확성, 그리고 시각화에 무게를 뒀다. 개발사측은 AI를 기반으로 전 세계 암호화폐 시장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고 특히 뉴욕타임즈, 로이터통신 등의 뉴스를 공식 정보원으로 채택, 그 신뢰도를 끌어올리는데 주력했다고 알렸다. 또, 주요 거래소의 시세정보를 코인별로 한데 모아 제공하여 등락폭이 큰 코인시장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고 덧붙였다.

김호광 대표는 “코인웨더는 플레이코인의 숙원사업 중 하나로 이제 겨우 첫 발을 뗐을 뿐이다. 코인웨더만의 정확한 정보와 분석기능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시켜 투자자들의 현명한 판단에 일조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코인웨더는 안드로이드와 iOS 사용자 모두 이용 가능하며 이번에 공개한 버전은 영문버전이며 한글버전을 포함한 중문, 일문 서비스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B급 팩트, 고품격 황색 언론 '위클리포스트' ]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