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음껏, 뽐내고, 뿜어내자! 제8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 개막

뉴스/생활/문화

by 위클리포스트 2017. 7. 11. 11:46

본문


- 청소년 연극축제 ‘제8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 개막
- 고등부-‘제21회 전국청소년연극제 서울지역 예선’
- ‘독백경연’, 중등부-‘워크숍‘ 프로그램
- 7월 15일부터 대학로 일대에서 진행


[2017년 07월 11일] - 서울시(시장 박원순)가 후원하고 서울연극협회(회장 송형종)가 주최하는 ‘제8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 (예술감독 임정혁)’가 오는 7월 15일(토)부터 29일(토)까지 대학로 일대에서 열린다. ‘제8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는 청소년들이 예술적 감성과 연극적 재능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서울 대표 청소년 연극 축제이다.

# 중등부는 연극 활동의 과정을,
고등부는 연극제작에서 발표까지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 구성


‘서울청소년연극축제’는 청소년들의 생애주기별 예술체험 활동을 지향한다. 이를 위해 올해부터는 중등부와 고등부의 프로그램을 나누어 운영한다. 중등부는 워크숍을 중심으로 연극 활동의 과정 즐길 수 있도록 하였고, 고등부는 직접 연극을 제작 및 발표하는 경연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제8회 서울청소년연극제’ 주요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고등부는 단체 부문과 개인 부문으로 진행된다. △단체 부문인 ‘제21회 전국청소년연극제 서울지역 예선대회(이하 서울지역 예선대회)’는 제21회 전국청소년연극제 본선 티켓을 놓고 서울지역 고등학교 연극동아리가 벌이는 예선 대회로 올해 19개 학교가 참여한다.

지난해, ‘제20회 전국청소년연극제’에 서울 대표로 대상에 대진여자고등학교, 최우수상에 영등포여자고등학교가 수상한 바 있다. △개인 부분인 ‘제8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 독백경연대회’는 배우를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경연대회로, 123명의 참가자가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고등부 참가자는 현장에 활동 중인 연출가의 특별강연도 진행한다.

중등부의 ‘워크숍’은 연극놀이를 통해 협력과 자기표현을 중심으로 다양한 인물에 대해 이해하고, 발표하는 예술 경험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연극 활동에 관심이 있는 서울지역 거주 중학생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총 3회 진행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현직 연극배우와 예술 강사들이 함께한다.

특히, 올해 청소년연극축제는 청소년들의 직접 참여가 두드러졌다. 배우, 스텝부터 연출까지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여 공연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프로그램 북 제작과 포스터 촬영에도 적극 참여 한다. 프로그램 북은 각 학교의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하여 개성을 뽐내고, 행사 포스터의 모델이 되기도 했다.

올해 포스터에 등장한 4명의 학생은 ‘제7회 서울청소년연극축제’ 고등부 부분인 ‘제20회 전국청소년연극제 서울지역 예선대회’에서 수상한 학교 (영등포여자고등학교, 영동고등학교, 동북고등학교, 선린인터넷고등학교)의 학생들이다.

포스터 촬영이 끝난 후 한 학생은 “스튜디오에서 사진 촬영을 해보니 신기하다. 더욱이 내가 나온 사진이 실린 포스터를 보니 가슴이 벅차다. 올해도 서울지역 예선대회에 참여하는데 많이 설렌다.” 라고 이번 연극제의 기대감을 드러냇다.

15일간 진행되는 이번 축제의 한 부문인 서울지역 예선대회는 후암스테이지 2관(구 아트홀 마리카2관)에서 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서울지역 예선대회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받은 2개 학교는 오는 7월 31일부터 광주에서 진행되는 전국청소년연극제에 서울대표로 출전한다.

ⓒ미디어얼라이언스 / 위클리포스트 김현동 에디터 cinetique@naver.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