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사진과 동영상 답글 기능 추가

뉴스/IT/과학

by 위클리포스트 2017. 7. 7. 13:24

본문


- 친구의 스토리에 카메라 버튼을 눌러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을 전송
- 셀카부터 부메랑 움짤까지 다양한 포맷의 손 쉬운 대화 지원


[2017년 07월 07일] - 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인스타그램 스토리 (Instagram Stories)에 사진 또는 동영상으로 답글을 다는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24시간 동안만 공유되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지난해 8월에 처음 도입된 이후, 다양한 스티커 팩과 크리에이티브 기능을 추가하며 일일 사용자 2억 명의 돌파했다.

스토리에 사진과 동영상으로 답하는 이번 업데이트는 친구가 올린 포스트에 셀카부터 부메랑으로 만든 움짤 동영상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센스 있는 답글을 보낼 수 있다. 답글을 보낼 때는 크기나 위치를 사용자가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는 스토리 스티커가 포함된다.


▲ 친구가 올린 스토리 포스트에 셀카부터 부메랑으로 만든 동영상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답글을 보낼 수 있다. 답글을 보낼 때에는 크기와 위치 조정이 가능한 스토리 스티커가 포함된다. ⓒ인스타그램


사진이나 동영상으로 답글을 보내기 위해서는, 스토리 콘텐츠 하단에 나타나는 카메라 버튼을 눌러 원하는 영상이나 사진을 촬영하면 된다. 페이스 필터, 스티커, 역방향 재생 등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도구도 활용할 수 있다. 사진이나 동영상 답글이 달린 스토리는 받는 사람의 다이렉트 메시지 함에 나타난다.


▲ 스토리에 사진이나 동영상 답글이 오면, 다이렉트 메시지 함에서 확인 할 수 있다.ⓒ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블로그를 통해 “새로운 업데이트를 통해 모두가 더 재미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어 기쁘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창의적인 커뮤니티가 활발하게 시각적 소통을 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새로운 스토리 기능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 고객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기능은 인스타그램 버전 10.28 버전에서 iOS와 안드로이드 모두에서 사용 가능하다.

ⓒ미디어얼라이언스 / 위클리포스트 김현동 에디터 cinetique@naver.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