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행 어디까지 가봤니 :: 오사카&교토

카테고리 없음

by 위클리포스트 2012. 3. 27. 21:23

본문


● 오사카

오사카 시(일본어: 大阪市 : おおさかし, 문화어: 오사까 시)는 일본의 도시로 혼슈 긴키 지방의 요도가와 강 하구 오사카 만에 있다. 오사카 시는 또한 일본 지방자치법에 따라 정령지정도시로 지정되어 있으며 오사카 부의 부청 소재지이다. 오사카는 역사적으로 일본의 상업 중심지였고 일본에서 두 번째로 큰 게이한신 도시권의 심장부이다.

주간 인구는 도쿄 23구 다음으로 일본 전국에서 2위, 야간 인구는 요코하마 시 다음으로 3위이다. 1956년에 일본에서 처음으로 정령지정도시로 지정되었다. 간토 지방이 아닌 지방에서는 제일 많으며, 재일 한국인들이 많이 모여사는 곳이다. 고노하나 구에는 일본 국내외적으로 널리 알려진 유니버설 스튜디오 재팬이 있으며, 2007년 세계 육상 선수권 대회를 개최하였다.

| 지리

오사카 시는 서쪽으로 오사카 만을 향해 열려있다. 다른 면은 오사카 부에 속하는 10개 이상의 도시와 효고 현의 아마가사키 시에 의해 완전히 둘러싸여있다. 도시는 오사카 부의 다른 시정촌에 비해 약 13% 정도 더 큰 면적을 가지고 있다. 도시가 1889년에 설립되었을 때 오늘날의 니시 구와 주오 구에 해당하는 15.27km²를 차지하고 있었으나 몇 번의 확장을 거쳐 222.30km²로 커졌다. 1925년의 가장 큰 확장 때 126.01km²가 확장되었다. 오사카 시에서 가장 높은 지점은 쓰루미 구의 37.5m이고 가장 낮은 지점은 니시요도가와 구의 -2.2m이다.

| 쇼핑과 요리

오사카에는 많은 도매 상점과 소매 상점이 있으며 2004년 시 통계에 따르면 그 숫자는 각각 25,228개와 34,707개였다. 이들 중 많은 것들이 주오 구(10,468개)와 기타 구(6,335개)에 집중되어있다. 상점의 유형은 쇼핑몰에서 일본의 재래식 상점가인 쇼텐가이까지 다양하다. 쇼텐가이는 일본 전역에서 볼 수 있고 오사카의 쇼텐가이는 이들 중 가장 길다. 텐진바시스지 상점가는 오사카 천만궁에서 시작해 남북으로 2.6km에 걸쳐 뻗어있다. 이곳에는 일용품 가게, 의류점, 음식점이 있다.

다른 쇼핑 지역으로 전자 기기와 만화/애니메이션 지구인 덴덴타운이 있으며 도쿄의 아키하바라에 필적한다. 또한 우메다 지구에는 한큐 산반가이 쇼핑몰과 전자 기기 상점인 요도바시 카메라가 있다. 오사카는 음식으로도 유명하다. 지역 요리로는 오코노미야키, 다코야키, 우동, 스시가 있다.

다른 쇼핑가로는 다음 것들이 있다.
*아메리카 촌 - 젊은이들을 위한 패션 거리
*도톤보리 - 난바 지구의 일부로 도시의 심장부로 여겨진다.
*난바 - 주요 쇼핑, 관광, 식당 지역이다.
*신사이바시 - 명품을 취급하고 백화점이 있다.
*우메다 - 역 주변으로 극장, 부티크, 백화점이 있다.

● 교토

교토(일본어: 京都 : きょうと)는 일본의 역사적인 도시이다. 미야코(일본어: 都, みやこ), 교(일본어: 京, きょう)라고도 한다. 794년 일본의 수도로 세워진 헤이안쿄(平安京)에 해당하며 오랫동안 일본의 정치와 문화의 중심지였다.

| 교토의 유래

동아시아에서는 역사적으로 천자가 거주하는 도읍, 수도를 의미하는 보통 명사로 경(京), 경사(京師)가 많이 사용되었다. 중국 서진의 세종 사마사(司馬師)의 이름인 사(師)를 피휘한 경도(京都)를 사용하게 되었고 이후 경, 경사, 경도 등의 명칭이 사용되었다.

일본에서는 아스카쿄(飛鳥京)와 구니쿄(恭仁京) 등이 교토(京都)라고 불렸다. 헤이안쿄는 처음부터 교토라고도 불렸지만, 정착된 것은 헤이안 시대 후기부터이며 교(京)나 케이시(京師)라는 통칭도 병용되고 있었다. 이후 점차 교노미야코(일본어: 京の都, きょうのみやこ), 교, 교토가 도시의 고유 명사와 같이 정착되어 갔다.

출처 : http://ko.wikipedia.org


writtened by 성짱만의 스토리 ( http://blog.naver.com/monomonos ) ⓒ포스트온라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