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넷기어, PoE 지원 52포트 스위칭 허브 2종 출시

뉴스/IT/과학

by 위클리포스트 2018. 6. 27. 11:10

본문


- 총 52개 기가비트 포트 및 광접속 포트 내장
- PoE+ 기능 및 다양한 보안 관리 기능 지원
- 모델명 넷기어 GS752TPv2 및 GS752TPP 스위치


[2018년 06월 27일] - 소규모 기업 혹은 SOHO 사무실을 타깃으로 한 스몰사이즈 스위칭 허브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스타트업이나 벤처의 급성장으로 장비 교체 주기가 짧아짐에 따라 반복되는 투자비용 절감이 화두가 된 까닭이다. 초기 투자가 1회성에 그치는 것이 아닌 성장에 따라 반영구적으로 쓰이는 장비의 수요 증가는 필연적이다.

넷기어(한국지사장 김진겸)가 최근 출시한 제품이 시장의 수요를 충족시켜줄 것이라 기대되는 배경도 같다. 중소기업에서 전원콘센트와 멀리 떨어져 있는 무선 액세스포인트나 IP감시카메라, IP폰 등 디지털 장비에 케이블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도록 PoE(Power over Ethernet) 기능은 물론 최대 52포트에 달하는 확장성을 지닌 기가비트 스마트 매니지드 프로 스위칭 허브 2종은 최근의 시장 트랜드를 효과적으로 수용했다. 국내 출시는 하루 전인 6월 26일 이뤄졌다.


GS752TPv2와 GS752TPP는 48개의 10/100/1000Mbps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Gigabit Ethernet Port) 및 광 연결을 위한4개의 전용 기가비트 SFP 포트를 내장했다. 48포트에서 PoE+ 기능을 지원하며 GS752TPv2의 경우 총 380W의 전력을, GS752TPP의 경우 총 760W의 전력을 케이블 선을 통해 무선 액세스포인트 및 IP폰, IP감시 카메라 등에 공급할 수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중소규모 기업에서 네트워크 관리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다양한 관리 기능을 편리한 웹 브라우저 방식으로 지원하고 있다. 네트워크 트래픽 흐름을 관찰할 수 있는 트래픽 모니터링 및 포트 미러링, 접속 문제 발생 시, 스위치들의 케이블 진단을 자동으로 도와주는 케이블 테스트, 스위치들간의 원활한 트래픽 최적화를 위한 포트 및 택 기반 우선 순위 지정 기능, 보안 강화 및 네트워크 성능 향상을 위한 802.1Q 기반 VLAN 기능, 자동 DoS(Denial of Service) 방지 등 다수의 관리 및 보안 기능을 갖췄다.

구동 소음을 최적화 하는 액티브 팬 기술을 적용해 주변 기온 및 작동 환경에 따라 팬속도가 조절되며 랙장착이 가능한 디자인에 라이프타임 평생 품질 보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비주류가 만드는 B급 저널, 위클리포스트 / 김현동 에디터 cinetique@naver.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