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트랜드/기획

가사일 부담 줄여주는 주방 가전 아이템

위클리포스트 2019. 2. 6. 20:57


가사일 부담 줄여주는 주방 가전 아이템
일손 거들어줄 ‘도우미 가전’으로 일상 스트레스 날리자




[2019년 02월 06일] - 우리나라 민족 최대 설 명절 마지막 날. 연휴 내내 세끼를 차리고 설거지 하는 일상에 손이 마른날이 없던 일상도 하루 되면 예전대로 돌아간다. 평소 만나기 어려운 가족, 친척이 함께 음식을 나누어 먹으며 즐기는 시간도 좋지만 차리고 치우고 반복하는 고된 일에 온 몸은 천근만근.

사회생활이 일상인 현대인에게 회삿일에 미뤄져 외면받았던 집안 일이 그리 달갑지 않은 것도 이해 가는 상황이다. 평소 안하던 일의 연속이기에 ‘명절 증후군’은 매년 남다른 인상 남기는 뒤끝 후유증에 그리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다.

요즘은 아내 혼자만의 준비라는 푸념도 옛말이 된 지 오래. 평일내내 직장 생활에 찌든 남편도 모처럼 돌아온 명절 맞아 두 팔 걷어 올리고 온 종일 전 부치랴, 음식 준비하냐, 조리에서 설거지하랴 바쁘다. 출근 안하는 남편 상대로 가사노동 한 번 제대로 부려먹을 찬스로 보기에는 과거와 달리 남자가 자발적으로 부억일을 돕는 분위기에서 ‘여자만 고생한다’는 말도 과거의 일이 됐다.

그렇다 보니 남편과 아내 모두 명절 내내 시달리고 나면 다음 명절 준비가 걱정이다. ‘다음 명절은 없으면 좋겠다’는 바람에도 아직 우리에게는 2019년 추석이 남아 있다는 사실. 까마득한 먼 일정이지만 그럼에도 평소에는 일상에서 다방면으로 사용하다가 명절 때가 되면 손품 덜어주는 음식 준비에 요긴한 주방 가전 구비에 마음이 흔들린다.

30초면 끝나는 재료 다듬기, 바이타믹스 ‘Pro750’

온 가족이 먹을 대용량의 재료를 손질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재료를 다듬고 자르고 섞는 것만큼 요리에서 시간, 노력이 많이 요구되는 것도 없다. 바이타믹스의 초고속 블렌더 ‘Pro750’은 대용량의 재료를 빠른 시간 안에 갈 수 있는 효율적인 제품이다. 바이타믹스 블렌더는 ‘블렌더계의 에르메스’라고 불리는 브랜드의 명성에 걸맞게 우수한 성능을 지녔다.


2.2마력, 1400와트의 강력한 파워 모터를 탑재해, 과일이나 야채뿐 아니라 기존 블렌더로는 갈기 어려웠던 단단한 얼음, 견과류, 씨앗부터 질긴 고기까지 빠른 속력으로 완벽하게 다져낸다. 특히, 항공기 소재의 스테인리스 칼날은 재료들을 미세하게 으깬듯한 블렌딩으로 모든 재료의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시키기 때문에 건강한 식사에 안성맞춤이다.

아이스크림, 스프, 퓨레 등이 가능한 5가지 자동 프로그래밍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간편 조작으로 누구나 손쉽게 가족을 위한 디저트까지 요리할 수 있다. 또한, 깨끗한 물과 세제를 넣고 돌리면 따로 분해할 필요 없이 간편한 세척이 가능하기 때문에 설거지 스트레스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

튀김요리 한번에! 피델코리아 에어프라이어 ‘에어마스터’

요즘 싱글족의 인기만점 가전인 에어프라이어다. 번거로운 튀김 요리를 할 때에는 ‘기름 없이 튀길 수 있다는 점 하나로 최대 인기를 끌고 있다. 피델코리아의 에어프라이어 ‘에어마스터’는 굳이 명절 뿐만이 아니라도 평소에 튀김을 즐긴다면 요리를 쉽고 건강하게 조리하도록 도와주는 제품이다.


13L 대용량으로 넉넉한 양의 조리가 한 번에 이뤄진다. 최대 250℃ 온도 조절과 360˚ 자동 회전이 가능한 로티세리 기능을 더해 요리 중간에 뒤집어주어야 했던 번거로움을 해결했다. 내부에서 열이 순환되는 구조로 조리 중인 음식에 열이 고르게 전달되기 때문에 보다 빠르고 완전하게 익힐 수 있다. 특히, 투명한 유리 뚜껑을 통해 조리 과정을 확인할 수 있어 음식이 탈 걱정 없이 완성도 높은 요리가 가능하다.

끝없는 설거지 지옥은 SK매직 식기세척기 ‘터치온’

끝없는 설거지는 음식 준비만큼이나 고통스럽다. 많은 손님과 갖가지 음식 덕에 수북이 쌓인 설거지거리는 늘 골치거리다. SK매직의 파워워시 식기세척기 ‘터치온’은 설거지 지옥에서 스트레스를 날려줄 가전 아이템이다.


터치온 식기세척기는 SK매직의 세척기술을 한층 개선한 ‘파워워시(Power Wash)’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다. 3중 세척수 분사, 세척 전 불림 기능과 70~80도씨의 고온수 세척·헹굼 기능을 갖춰 그릇에 눌러 붙은 밥알이나 기름 때를 완벽하게 살균, 세척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오염상태를 스스로 진단해 알아서 세척 할 수 있는 ‘스마트(SMART) 코스, 49분이면 완료되는 ‘스피드(SPEED) 코스’ 등의 기능을 탑재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