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 손에 쏙~” 다이어트 간편식, 여름 앞두고 대격돌

카테고리 없음

by 위클리포스트 2017. 5. 11. 11:36

본문


[ #다이어트 #음식 ]
지방을 부탁해! 살아 살아~ 내 살아.
다이어트 간편식, 여름 앞두고 대격돌



▲ 내 배에 고지방 있다. ⓒ픽사베이



- 내 손 안의 다이어트, 다가오는 여름에 포켓 다이어트 제품 ‘인기’
- 다가오는 여름을 겨냥 간편성과 휴대성 높인 포켓 다이어트 제품 출시 ‘봇물’
- 귀찮은 제품 손질, 믹서기 이용 등 어려운 조리방법 대신 간편한 섭취로 ’인기’
- 굽네몰, 국내 최초 닭가슴살로 만든 ‘슬림포켓 닭가슴살 스틱 2종’출시

미디어얼라이언스 / 김현동 기자 cinetique@naver.com


[2017년 05월 11일] - ‘덥다~ 너무 덥다’성큼 다가온 여름 날씨에 걱정부터 하는 이가 많다. 바야흐로 여름은 노출의 계절이라고 하지만 5월의 요즘 날씨는 여름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이기 때문이다. 몸매 관리에 비상등이 켜진 것은 벌써 오래전이나 날이 날인만큼 관리를 더는 미룰 수 없다.

때마침 다양한 다이어트 제품의 등장으로 선택여지는 넘쳐난다. 한 발 빠른 판매 돌입으로 제법 높은 판매율을 달성한 제품도 있으니 필요한 것은 판단이다. 어떤 제품이 다이어트에 보다 효과적일까? 라는 질문에 대한 답은 누구도 알려주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구전으로 전해지는 공식은 있다. 가령 거대한 통에 담긴 단백질 파우더는 수납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식단 관리를 위해 샐러드를 손질하다 보면 다이어트가 불편하고 복잡하게 느껴지기 쉽다.

그렇다 보니 요즘에는 특별한 조리과정 없이 언제 어디서나 들고 다니면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일명 ‘포켓 다이어트’ 제품이 대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유통업계가 휴대가 간편하면서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른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제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는 것도 분위기 탓이다.


먹기도 쉽고, 다이어트도 쉽고!
일석이조 포켓 다이어트 제품 ‘주목’



▲ 굽네 슬림포켓 닭가슴살 스틱 2종 이미지 @굽네치킨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이 만든 맛있는 닭가슴살 온라인 쇼핑몰 '굽네몰'에서는 업계 최초로 닭가슴살 미니 소시지인 ‘굽네 슬림포켓 닭가슴살 스틱’을 출시했다. ‘굽네 슬림포켓 닭가슴살 스틱’은 휴대가 편리해 언제 어디서든 바로 간편한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특히 미니 사이즈로 출시된 ‘굽네 닭가슴살 스틱’은 미니백에도 간편하게 수납이 가능해, 패션과 다이어트 둘 다 놓칠 수 없는 2030 여성들에게 많은 인기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굽네 슬림포켓 닭가슴살 스틱’은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된 100% 국내산 닭가슴살을 사용하여 깨끗하고 신선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칼로리와 탄수화물, 나트륨 함량이 어육 소시지보다 낮아 다이어트에도 제격인 제품이다.

또한, 지난해 출시된 CJ제일제당의 ‘팻다운 톡’ 역시 일상 생활 속에서 언제든지 물 없이도 가볍게 즐기면서 기분 전환은 물론 체지방 감소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제품이다. 분말 형태로 돼 있어 출근길, 쇼핑, 가벼운 운동 중 생활 속에서 하루 두 번 1포씩 한 입에 가볍게 털어 먹거나 물에 타서 먹을 수 있다. 지난달에는 ‘자몽맛’에 이어 ‘깔라만시맛’과 ‘애플맛’ 2종이 새롭게 출시돼 소비자 취향에 맞게 선택 가능하다.


▲ 공포의 체중계. 필시 고장난 것이 분명하다. @픽사베이


다이어터들은 간편하게 소지하다 출출할 때 꺼내먹을 수 있는 견과류 같은 건강간식을 선호한다.

대표적으로 Dole의 ‘미니트리플바’는 아몬드, 땅콩, 호박씨 등 3가지 견과와 3가지 씨앗, 그리고 건과일을 하나로 합친 바 타입의 제품으로 고소한 맛과 건과일의 달콤한 풍미가 큰 특징이다. 특히, 기존 제품 대비 3분의 1 크기의 작은 한 입 사이즈로 소포장해 휴대성을 높였다. 취식과 휴대가 간편해 피크닉, 야외 운동 시 간식으로 좋고, 두뇌 회전에 도움을 주는 견과류와 씨앗 등이 함유돼 있다.

크라운제과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스틱 모양의 ‘스포츠양갱’을 지난달 출시했다. ‘스포츠양갱’은 포장을 벗기는 기존 방식과 달리 먹기 편하게 만들어 휴대성을 높인 신개념 양갱이다. ‘이지컷(easy cut)’ 기술을 적용한 윗부분을 떼고 아래부터 밀어 올리면 한 손으로 먹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미디어얼라이언스 & no.1 media rePublic 위클리포스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