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이텐, 차세대 원격 제어 KVM over IP 스위치 ‘KN-VA 시리즈’ 출시

뉴스/IT/과학

by 위클리포스트 2016. 11. 25. 11:52

본문


- 4세대 KVM over IP 스위치 ‘KN-VA 시리즈, 최대 64포트 1로컬 / 8 원격 사용자 접속 지원
- 고급 FPGA 그래픽 프로세서 적용으로 최대 1920X1200의 HD 해상도 지원
- 레벨1 보안 표준 FIPS 140-2 지원으로 고급 보안 실현
- 경쟁 제품 대비 2배 이상 빠른 가상 미디어 전송속도 구현


[2016년 11월 24일] – IP 기반으로 운영되는 산업 환경에서 복잡 다단한 인프라를 중앙에서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은 곧 기업의 경쟁력과 직결된다. 이의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기업의 투자는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음에도 해결책은 요원한 상태인 것. 특히 관제 시스템, 데이터센터, 방송국, 상황실 등과 같이 원격지에서 운영되는 환경이라면 관리자의 제약을 최소화 하기 위한 정책 수립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대표적인 한 가지 대안이 바로 IP 환경에서 동작하는 네트워크 KVM 스위치다. 이미 KVM 스위치 브랜드의 대표주자인 에이텐은 네트워크 기반으로 사용 가능한 스위치 제품군을 선보이며 시장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한 바 있다. 2016년 11월 전격 출시되는 IP기반의 KVM 스위치가 무려 4세대 모델에 달할 정도로 안정된 기술력도 확보했다.

때마침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KVM 스위치 등 영상관제 솔루션 시장의 기술과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에이텐코리아 (대표 첸순청, www.aten.co.kr)가 원격 사용자 접속으로 효율적인 장비 제어∙관리가 가능한 4세대 KVM over IP 스위치, KN-VA 시리즈를 한국 시장에 전격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KN-VA시리즈는 사용환경(연결 포트와 원격 접속 가능 사용자 수)에 따라 도입 가능한 총 10종류이다.

16포트 기반 - KN2116VA와 KN4116VA
24포트 기반 - KN2124VA와 KN4124VA
32포트 기반 - KN2132VA와 KN4132VA
40포트 기반 - KN2140VA와 KN4140VA
64포트 기반 - KN4164V와 KN8164V


으로 이들 시스템은 1 로컬 / 2, 4, 8 원격 사용자 접속을 지원한다. 오디오, 가상 미디어, 듀얼 전원 지원 및 팬 속도 제어 등의 기능을 공통으로 지녔다.

4세대 모델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 최대 1920X1200의 HD 해상도 지원 그래픽 프로세서 적용
고급 FPGA 그래픽 프로세서가 사용됐다. 최대 1920X1200 해상도의 우수한 품질의 HD 화질을 제공하며, 60Hz 및 24bit 컬러의 빠르고 선명한 비디오 디스플레이가 부드럽게 재생된다. 방송∙영상 편집 분야의 환경에서 활용성이 클 것으로 주목 받고 있다.

▲고급보안 - 레벨1 보안 표준 FIPS 140-2 지원
원격 제어∙관리 시스템 운영 시, 중요하게 여겨지는 보안성 또한 놓치지 않았다. FIP 140-2 보안 표준, 1 레벨을 지원하여 안전한 원격 인증과 접속 지원이 가능하다. 다양한 데이터 암호화 기능으로 은행과 같은 보안이 필수인 금융권 분야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 2배 빠른 가상 미디어 전송 속도까지 총 의 3가지 포인트다.
실제 경쟁 모델 대비 2배 빠른 효율을 갖춰 업무 처리에 최적화된 제품이라는 수식어도 붙었다.


여기에 에이텐 KVM 관리 소프트웨어 CC2000과 모바일 앱을 활용하여 다수의 KN시리즈 솔루션을 간편하게 관리하고 완벽한 모니터링 및 통합 제어가 가능하도록 높은 편의성을 제공한다. 블레이드 서버 섀시, 독립 블레이드 및 가상 머신 등을 포함한 네트워크상 모든 장치의 모니터링과 제어가 가능한 것도 눈 여겨 볼 만한 점이다.

이밖에도 ▲Panel Array Mode™로 다수의 접속 사용자 동시 모니터링 ▲MAC 필터링 기능으로 보안 강화 ▲메시지 보드 기능으로 사용자들 간의 채팅을 통한 접속 출동 문제 완화 등 에이텐 KVM over IP 스위치만의 독자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

에이텐코리아 관계자는 “KVM over IP 스위치 KN-VA시리즈는 관리자의 효율적인 데이터 센터 운영을 가능하게 하여 비용과 시간을 효과적으로 절약할 수 있으며, 데이터 관리의 가용성을 보장한다” 며, “특히 이번 KN시리즈만의 독자적 기능들은 전에 없던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수년 간 디지털 사이니지 환경의 발전을 도맡아온 에이텐이 또 한번 데이터 관리 시스템에서 인력 비용을 절감하고 관리 효율을 증대 시키는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 no.1 media rePublic '위클리포스트' (www.weeklypost.org) / 보도자료 cinetique@naver.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