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캔스톤, 게이밍 사운드바 LX-2200 화이트 버전 출시

뉴스/IT/과학

by 위클리포스트 2016. 10. 14. 08:55

본문


- 블랙 색상에 이은 화이트 색상 추가로 선택폭 넓혀
- SJ 2036 IC칩 & 쉴드케이블, 수직 구조 PCB 설계로 내구성 업그레이드
- 484mm 길이로 초슬림 모니터와의 완벽한 조화 
- 수직 구조 PCB 설계로 AS 발생률 최소화


[2016년 10월 14일] - 금연법 확대 시행으로 PC방 내 금연문화가 빠르게 정착하면서 분위기 전환을 시도하는 움직임이 긴박해졌다. 카페나 책방 그리고 푸드 코트를 연계한 콘셉트로 PC방을 꾸미면서 여성을 비롯한 젊은 층의 유입을 꾀하려는 것.

대형 프렌차이즈 PC방을 중심으로 과거 검정 일색이던 분위기에서 화사한 인테리어를 도입하면서 단순하게 게임을 즐기는 공간 이상의 의미를 담기 위해 분주하다. 관련 시장 또한 이 같은 변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며 관련 주변기기 출시를 앞당긴 정황이 포착됐다. 특히 스피커 분야는 다양한 브랜드가 색상 다변화를 시도하면서 화려함이 엿보였다.


멀티미디어 스피커 전문 브랜드 F&D를 국내시장에 공급하는 음향기기 전문 제조•유통기업 ㈜캔스톤어쿠스틱스(www.canstone.com, 대표 한종민, 이하 캔스톤)또한 이와 같은 분위기 변화를 감지하고 변화에 합류하기로 했다. 카페나 책방과도 잘 어울리는 색상의 PC방용 사운드바 ‘LX-2200 Soundbar-D’ 화이트 버전을 추가 발매하면서 블랙 위주의 스피커 시장에서 분위기 몰이에 나선 것.

PC방과 같은 시설에서 선호하는 사운드바는 바 형태의 스피커로, 최소의 설치공간과 안정된 음질, 편리한 사용방법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온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게임과 잘 어울리는 색상이 검정색이라는 이유로 블랙 색상 위주의 제품 출시만 이뤄져 상대적으로 색상의 아쉬움이 크게 남았으나 이의 불만이 해소될 전망이다.

품질은 한 단계 높였다. 지난 2015년 10월 출시 이후 PC방 시장에서 인기를 끌었던 LX-2200 Soundbar-D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한 버전으로, 화이트 버전은 PC방 환경에 최적화시켜 전원부의 내구성과 편의성을 높였고 주변 기기의 주파수 간섭에도 안정된 음질 출력이 이뤄지도록 SJ2036 IC 칩을 장착했으며, 노이즈 억제력이 우수한 쉴드케이블을 적용해 대형 규모의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성능이 발휘될 수 있게 했다.

내구성 또한 수성했다. 화이트 버전 LX-2200 Soundbar-D는 보급형 사운드바에 일반적으로 쓰이던 재생 사출이 아닌, 내구성이 우수한 ABS 소재가 사용돼 미려하고 안정된 사출 품질을 보장하며, PC방과 같이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특성을 고려해 헤드폰 단자의 접합부가 뒤로 밀리지 않게 하려고 PCB를 수직으로 설계한 것 또한 여타 제품 대비 캔스톤 사운드바 만의 경쟁력이다.


이 외에도 스피커와 헤드폰 단자의 볼륨 균형을 4.5 : 5.5로 세팅해 헤드폰을 사용하다 스피커로 전환할 경우 사용자가 놀라는 일이 없도록 배려했다. 기본 디자인은 앞서 출시한 블랙 색상과 같다. 기본 가로 치수가 484mm 길이로 아래로 갈수록 넓어지는 형태를 지녀 대형 모니터와 디자인 일체감을 고려했으며, 필요 때문에 패드를 추가 부착해 높이를 조절할 수 있게 했다.

캔스톤 한종민 대표는 “PC방 운영자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으며, 최근 PC방의 변화 또한 오랜 시간 지켜본 결과 화이트 색상의 요구가 포착됐다.”며, 화이트 LX-2200 Soundbar-D의 출시 이유를 밝혔다. 이어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공간에서 사용하는 제품이기에 다양한 요소를 모두 충족시키고자 심혈을 기울인 결과 출시된 제품이며, 업계 최고의 내구성을 확보한 사운드바 스피커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블랙에 이어 화이트 버전까지 추가된 캔스톤 LX-2200 Soundbar-D 화이트 버전은 출시를 기념해 10대 구매시 한 대를 추가 증정하는 10+1 행사도 동시에 진행한다.


ⓒ no.1 media rePublic '위클리포스트' (www.weeklypost.org) / 보도자료 cinetique@naver.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