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성SMB솔루션, 글로벌 스토리지 브랜드 인포트랜드(Infortrend)와 공식 파트너십 협약

뉴스/IT/과학

by 위클리포스트 2016. 5. 16. 08:55

본문


- 대규모 SMB 환경에 꼭 필요한 SAN 장비 브랜드 정식 유통
- 한성SMB솔루션의 탄탄한 기술력과 발 빠른 사후지원 주목
- 기본형부터 고급형까지 세분화된 라인업으로 선택권 넓혀


[2016년 5월 16일] - 글로벌 네트워크 스토리지 전문 브랜드인 인포트랜드(infortrend)가 한국 진출을 확정하고 공식 파트너인 ㈜한성SMB솔루션 을 통해 본격적인 유통에 돌입한다.

지난 2015년 스토리지 어워드에서 랭킹 1위를 기록한 인포트랜드(infortrend)는 1993년 대만에서 설립됐다. 이후 ‘고성능 하이브리드 스토리지’라는 컨셉트에 부합하는 DAS(Direct Attached Storage) & SAN(Storage Area Network) 제품군을 완비하여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동종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빠른 성장세를 기록한 바 있다.

지금까지 총 40만대 이상의 랙 타입 스토리지를 판매해 전 세계 IDC 기준 랭킹 7위를 기록할 정도로 두각을 보였는데 인포트랜드(infortrend)의 성공을 이끈 경쟁력에서 기술력은 단연 최우선 요건이다.


실제 인포트랜드(infortrend) 제품은 품질 관리 기준인 TQM과 6시그마 공장에 따른 자동화 공정을 거쳐 완성된 제품만 엄선해 시중에 공급될 정도로 까다로운 공정을 거쳐 생산된다. 주요 파트너인 씨트릭스, 마이크로소프트, 오픈스택, 오라클, 레드햇, 베리타스, 인텔, 씨게이트, 도시바와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통해 품질관리를 유지하는 것 또한 인포트랜드(infortrend)를 설명할 때 빠지지 않는 주요 특징이다.

이의 여세를 몰아 인포트랜드(infortrend)는 한국 지역에서도 해외에서의 성장을 이끌어 줄 든든한 파트너이자 공식 수입총판으로 (주)한성SMB솔루션(대표 권석주, www.hansungsmb.co.kr, 이하 한성SMB)을 전략적인 파트너로 최종 확정하고 16일 본격적인 활동을 알린 것.

한국시장에 판매 될 주요 제품은 SMB 환경에 최적화된 엔트리 미드레인지 등급의 하이브리드 SAN(Storage Area Network) 스토리지 모델로 기본형에 EonStor DS 1000과 2000 그리고 중급형의 3000 시리즈, 최고급 사양을 지닌 4000 시리즈의 총 4가지 모델군이다.


인포트랜드(Infortrend) 의 ‘고성능 하이브리드(혼합) 스토리지’는 한 대의 스토리지 내에서 iSCSI(1Gb/s, 10Gb/s), FC(8Gb/s, 16Gb/s), SAS(6Gb/s, 12Gb/s), FCoE 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보다 효율적인 Block Level 저장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다.

각각의 모델은 고성능 하드웨어 사양을 충족하며 극한의 운영 환경에서도 데이터에 대한 최고 수준의 신뢰성을 보장하며 최근의 스토리지 트랜드에 부합하도록 SSD와 SAS를 사용한 스토리지 제품도 적용할 수 있다.

인포트랜드(infortrend) 본사 관계자는 한국 내 공식 공급원으로 ㈜한성SMB솔루션의 손을 들어준 이유에 대해 “탄탄한 기술력 및 폭넓은 유통망과 안정적인 영업 노하우 그리고 발 빠른 사후지원 능력이 마음에 들었으며, 이번 파트너 선정을 통해 해외에서의 성장세가 한국에도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난 2006년부터 중소중견기업용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 솔루션 장비를 전문적으로 취급해온 스토리지 전문 기업이자 큐냅의 공식 공급원 그리고 새롭게 인포트랜드(infortrend)를 정식으로 유통하게 된 ㈜한성SMB솔루션의 전도영 차장은 “IDC를 위한 최상의 SAN 브랜드를 한국에 정식 공급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인포트랜드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이용해 기업은 고 가용성은 물론 고 효율로 대변하는 기업 데이터 시스템을 보다 유연하게 구축할 수 있으며, ㈜한성SMB솔루션을 통해 안정적인 기술 지원도 가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 no.1 media rePublic '위클리포스트' (www.weeklypost.org) / 보도자료 cinetique@naver.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