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육아 매체 리드맘, 10월 한 달간 육아용품 시장 활성화 앞장

뉴스/정치/사회

by 위클리포스트 2015. 10. 1. 10:27

본문


- 10월 한 달간 선착순 100건, 전문가 리뷰 무료 진행
- 육아 매체 리드맘이 선보인 똑똑한 육아용품 구매 제안
- 육아용품 시장 활성화에 앞장서는 전문 매체의 이색 프로모션


[2015년 10월 01일] - 여성에게 임신, 출산, 육아는 축복이자 동시에 두려움이다. 처음 겪는 변화이기에 다양한 정보가 필요하지만, 정확하고 쓸모 있는 정보만 접하기란 쉽지않다. 특히 아이를 처음 키우는 가정은 육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용품에 관심을 보이게 되고 구매에 이르게 되지만 의욕이 너무 앞선 나머지 용도에 맞지 않는 제품을 구매하거나 불필요한 제품을 주문하는 등 이중으로 비용을 지출하는 경우가 잦다.

판매자도 곤란할 때가 많다. 개봉 후 반품된 제품은 결국 재고로 처리되는데, 회수 과정에서 박스가 손상되거나 개봉이 된 제품이라면 재판매도 수월하지 않다. 이와 같은 부작용을 최소화시키기 위해서는 제품에 관한 상세한 정보가 구매 전 제공되어 현명한 구매를 유도해야 하지만 아직 제품에 관한 전문가 리뷰가 요원한 육아용품 시장에서는 같은 일이 반복되고 있어 대책이 시급하다.

이에 여성 •육아전문 미디어 리드맘( http://www.leadmom.com )이 장기화한 불경기로 위축된 소비 심리를 북돋우고 소비가 위축되는 주요 원인인 불안감을 해소하려는 방안의 하나로 전문가리뷰를 무상으로 진행하는 '1사1건' 프로모션을 알렸다.



프로모션 진행 기간은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약 한 달이며, 육아 브랜드를 국내에 수입, 유통, 제조하는 기업이라면 대표하는 브랜드 상품 1건에 한해 전문가 리뷰를 의뢰할 수 있다. 신생 브랜드는 물론 리드맘을 통해 먼저 리뷰를 진행한 리드맘의 기존 파트너까지 모두 참여할 수 있다.

리드맘은 지난 2013년부터 사용자의 관심이 집중되는 대표 육아용품을 선정해 전문가 리뷰를 진행해온 바 있다. 전문가를 통해 제품을 안내하는 리뷰는 육아용품 시장에서는 리드맘이 단독이자 유일하게 진행하고 있는 활동으로 A4용지 10장 분량으로 정리된 상세한 정보는 예비 육아맘 또는 육아맘 모두에게 현명한 제품 선택 길잡이 역할을 해왔다.

내용에는 육아용품을 고르는 핵심 노하우 부터 새롭게 출시된 신규 모델에 관한 제품 안내와 사용법, 육아용품을 선택할 때 알아두어야 할 사항 등의 상세한 내용이 담겨있다. 육아용품이라는 제품의 특성을 살리기 위해 말랑말랑한 이모티콘과 전문디자이너의 손을 거친 친근한 캐릭터 디자인을 통해 설명하는 묘도 살렸다.

단순하게 가격이 비싸기에 제품도 좋다. 라는 수박 겉핥기 평가 대신 제품별 특징과 성능, 제품에 사용된 소재, 제품의 완성도 그리고 해당 제품을 사용하기 전 미리 알아두어야 할 배경 등을 여성의 입장에서 알아보기 쉽게 설명하는 등 구매 가이드 역할도 해냈다. 실제 리드맘을 통해 전문가 리뷰를 진행한 브랜드는 제품 홍보/판매에 사용되는 제품 DB에 리드맘의 전문가 리뷰를 차용하는 등 브랜드 성장에 큰 도움이 되었다는 후문이다.




육아전문 매체 리드맘 콘텐츠 담당자는 "여성 • 육아 정보를 소개해 출산을 장려하고 관련 산업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육아전문 매체인 리드맘이 이색 프로모션 기획했다."며, "리드맘은 행복한 육아, 아이의 건강과 발달에 도움이 되는 예비 • 부모가 만족스러운 제품을 알리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출산율 저하에 따른 소비 감소와 밀려드는 수입용품, 해외 직구 활성화 등으로 정식 유통되는 브랜드의 매출이 급감하면서 육아용품 시장의 침체가 불가피함에 따라 리드맘도 고통분담 차원에서 무상으로 리뷰를 진행하기로 결정 내렸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리드맘의 '1사1건' 프로모션 참여는 리드맘 메일 ( press@leadmom.com )로 제품과 담당자 연락처, 소개서 등을 첨부해 의뢰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참여 가능한 분야는 육아용품을 중심으로 여성•육아용품 브랜드가 모두 해당한다. / 위클리포스트 편집국 (cinetique@naver.com)


ⓒ no.1 media rePublic '위클리포스트' (www.weeklypost.org)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