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이크로닉스, LP타입 MANIC K940 RGB 기계식 키보드 출시

뉴스/IT/과학

by 위클리포스트 2018. 6. 27. 08:07

본문


[2018년 6월 26일] -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강현민, 이하 마이크로닉스)가 LP 타입 기계식 키보드 마이크로닉스 MANIC K940 RGB 카일 초콜릿축을 출시했다. 기존 기계식 키보드 대비 절반에 불과한 18.26mm의 얇은 두께가 특징이다.

얇은 두께를 구현한 핵심은 카이화의 LP(Low Profile) 기계식 스위치인 카일 초콜릿 스위치에 있다. 일반 기계식 스위치의 절반에 불과한 8mm 높이 스위치는 50±10gf의 키압에 7천만회에 달하는 키 수명을 가지면서 기계식 스위치 특유의 키감을 제대로 살렸다는 평이다.


함께 제공하는 PBT 키캡 역시 초슬림 형태로 전용 키캡으로 설계했으며, 모든 키의 색상을 바꿀 수 있는 RGB LED 효과에 측면에도 RGB LED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제조사는 디자인 특허 출원도 강조했다.

이 외에도 IP56 등급의 방진방수 성능, 1,000Hz의 정밀도, 전 키 무한 입력, 보안 환경용 6키 모드와 멀티미디어 키 기능 등의 부가 기능을 갖췄고 전용 파우치가 함께 포함됐다.

마이크로닉스가 새롭게 선보인 LP타입 기계식 키보드는 백축과 적축 제품 두 가지 구성이며, 자세한 내용은 마이크로닉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비주류가 만드는 B급 저널, 위클리포스트 / 김현동 에디터 cinetique@naver.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