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이수스(ASUS), 2배 성능 UP 스틱 PC TS10 출시

뉴스/IT/과학

by 위클리포스트 2017. 10. 25. 13:11

본문


- B2B 시장 수요 고려한 메모리 및 저장공간 2배 확장 모델
- 13cm 형광펜 사이즈로 산업용 기기 제어 능력 호평


[2017년 10월 25일] – ASUS(이하 에이수스) (지사장 David Fu)가 기존 스틱 PC 용량 대비 두 배 향상된 TS10을 국내에 출시 한다고 밝혔다. 작년 6월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에이수스 TS10 모델은 초창기에 13cm의 초미니 사이즈와 유선형의 디자인 그리고 우수한 공간 활용성으로 여성 소비자와 TV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교육 및 가정용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성능도 쓸만했는데 덕분에 B2B 비즈니스, 산업용 기기로 자리하며 공항, 호텔, 병원에 설치되어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와 에스컬레이터 손잡이 소독기 등 산업용 기기까지 적용 범위가 확대됐다. 새롭게 출시된 스틱 PC는 이전 세대 보다 메모리와 저장공간은 두배로 향상 돼 차별화된 경험을 제시했다.


2G 메모리와 32GB의 제품과 동일한 사이즈 구성에 4G 용량의메모리와 eMMC 64GB로 저장공간이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이는 기존 스틱 PC의 한계를 넘어서는 사양이다. 이러한 이유를 내세워 TS10은 산업용 수요에 좀 더 적합한 사양이며, DID 및 키오스크 관련 산업과 B2B 비즈니스 분야에서 더욱 활용성이 돋보인다고 강조했다.

에이수스 미니 PC 공식 유통사인 ㈜ 포트로얄 글로비스 장양일 대표는 “ 과거에 비해 스틱 PC 시장이 고성능화 및 극대화된 공간성이 점차 인정받으며 일반 고객 위주의 시장에서 B2B 컨슈머 고객 시장으로 사업 방향이 확대되고 있다. 시장 요구를 반영한 다양한 스팩을 갖춘 제품을 개발하여 스틱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시장 흐름에 맞춰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된 ASUS의 TS10을 통해 일반 소비자용 제품과 별개로 산업용 시장에서 단단한 입지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비주류가 만드는 B급 저널, 위클리포스트 / 김현동 에디터 cinetique@naver.com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