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이수스(ASUS), 인텔 커피레이크 지원 300 시리즈 메인보드 출시

뉴스/IT/과학

by 위클리포스트 2017. 10. 12. 16:09

본문


- 인텔 LGA 1151 소켓, Z370 칩셋을 기반으로 하는 차세대 300 시리즈 메인보드 라인업 공개
- PRIME, ROG MAXIMUS, ROG STRIX 시리즈, 그리고 TUF GAMING의 4개 라인업으로 구성
- 향상된 ‘5-Way Optimization’, ‘AURA SYNC’ 기술 제공 및 새로운 ‘OptiMem Technology’ 기술 탑재


[2017년 10월 12일] – ASUS(이하 에이수스)가 인텔에서 새롭게 출시한 8세대 프로세서(코드명 ‘커피레이크’)를 지원하는 300 시리즈 메인보드를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 인텔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메인스트림에 처음으로 6코어가 적용되는 프로세서로 기존보다 늘어난 코어 대비 가격은 비슷한 수준으로 유지될 것을 예고하면서 차기 주력 프로세서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이러한 8세대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인텔의 Z370 칩셋을 기반으로 에이수스에서 출시한 ASUS 300시리즈 메인보드 제품은 다양한 라인업으로 세분화 할 예정이다. 균형 잡힌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PRIME 시리즈 2종, 게이밍과 오버클러킹 등 고사양 컴퓨팅이 주력인 ROG MAXIMUS 시리즈 5종, 게이밍 효과를 내세운 ROG STRIX 시리즈 6종, 그리고 메인스트림 게이밍 전용 플랫폼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TUF GAMING 시리즈 2종을 포함, 총 4개 라인업 15개 제품이다.

● 한번 클릭으로 스마트하게 최적의 성능을 제공하는 에이수스의 ‘5-Way Optimization’

0002


‘5-Way Optimization’ 솔루션은 총 5개의 최적화, 성능 조정 프로그램으로 CPU에 제공되는 전압 및 오버클럭 수치 등을 조정 가능한 ‘TPU(Turbo-V Processing Unit)’, 시스템 전반의 전력 소비를 최적화하여 효율적으로 전력을 아낄 수 있는 ‘EPU’, 수냉/공냉 등 모든 쿨링 환경을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는 ‘FanXpert 4’, CPU의 전압과 주파수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여 최상의 컨디션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디지털 전원부인 ‘Digi+ VRM’, 마지막으로 네트워크 설정이나 오버클러킹 등의 작업에서 자주 사용하는 소프트웨어들을 리스트화하여 최적화를 도와주는 ‘Turbo App’ 으로 구성된다.

● 균형 잡힌 성능과 안정성을 갖춘 ASUS PRIME 300 시리즈

0003


에이수스의 시그니처 라인업인 PRIME 시리즈는 균형 잡힌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시리즈로 prime z370-a와 prime z370-p 2개의 제품으로 나뉜다. 백색의 PCB와 사선 형태의 VRM 방열판 디자인을 통해 디자인에 차별화를 둔 에이수스 PRIME 300 시리즈는 발열 해소라는 기능성을 디자인적인 요소과 결합하여 메인보드의 레이아웃과 냉각 효율성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으로, VRM 부위의 발열을 해소하기 위해 멀티 레이어 구조의 방열판 디자인을 채택하여 냉각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추가적으로 VRM에 많은 부하를 주는 익스트림 오버클러킹 과정에서 추가적으로 열을 낮출 수 있도록 VRM 전용 50/40mm 팬을 장착할 수 있는 팬 홀더 브라켓을 제품에 동봉하고 있다.

● 게이밍과 스타일을 모두 잡은 ASUS ROG STRIX 300 시리즈

0005


이번에 출시되는 ROG STRIX 시리즈는 표준 ATX, mATX 그리고 MiniITX 시스템까지 모든 종류의 폼팩터를 아우르는 것이 특징으로 총 6종류 제품이 선보이게 된다.

표준 ATX 폼팩터에 대응하는 ROG STRIX Z370-E Gaming, Z370-F Gaming, Z370-H Gaming이 각각 출시되며, mATX 베이스로는 ROG STRIX Z370-G Gaming, ROG STRIX Z370-G Gaming(Wi-Fi AC)가, 마지막으로 Mini ITX 기반의 ROG STRIX Z370-I Gaming가 출시된다.

모든 ROG STRIX 시리즈에 장착된 DRAM 과전류 방지 퓨즈는 DRAM 사용시 발생할 수 있는 합선이나 과전류를 차단하는 역할을 하며 VRM과 전원부 캐퍼시터는 영하 55도에서 영상 105도까지 급격한 온도 변화에도 시스템 전반의 퍼포먼스에 영향을 끼치지 않도록 혹독한 테스트를 거친 부품만을 채택했다. 그리고 I/O 패널 역시 크롬 플레이트 코팅 작업을 진행하여 일반적인 패널 대비 3배 이상 향상된 내구성을 자랑하고 있다.

● 강인한 내구성을 갖춘 게이밍 메인보드, ASUS TUF GAMING 시리즈

0006


300시리즈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TUF GAMING 시리즈는 이전 세대 TUF 시리즈의 높은 내구성과 안정성을 기반으로 다양한 게이밍 기능들을 추가하여 장시간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에게 적합한 게이밍 전용 메인보드로 에이수스는 TUF Z370-PRO GAMING 과 TUF Z370-PLUS GAMING 2개의 제품을 출시한다.

TUF GAMING 시리즈는 이전 TUF 시리즈의 주요 특징이었던 높은 내구성을 그대로 계승하여, 미 국방성 인증을 획득할 정도로 높은 안정성을 인정받은 TUF MOSFET, 캐퍼시터, 초크가 그대로 탑재되며 낙뢰 등의 예상치 못한 천재지변이나 전자기적 방해로부터 네트워크 환경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TUF LANGuard 기술을 지원한다.

마지막으로 게이밍 네트워킹 최적화를 위해 개별 어플리케이션 별로 네트워크 대역폭을 조정할 수 있는 ‘TURBO LAN’ 기술이 지원된다. TUF GAMING 시리즈 전용으로 설계된 이 기술은 cFosSpeed 트래픽 조정 기술을 바탕으로 하며, 직관적인 소프트웨어 UI 설계를 통해 누구나 쉽게 네트워크 대역폭을 조정할 수 있어 게임에서의 안정된 네트워크 환경을 노렸다.

에이수스 코리아는 8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동시에 출시되는 300 시리즈 메인보드에 대해 확장된 시장 규모에 적절히 대응하고, 더 나은 고객 지원을 위해 총 4개의 국내 공식 유통사를 통해 제품의 판매를 진행하게 된다.

에이수스 300시리즈 메인보드 제품의 A/S 및 가격 관련 정보는 에이수스 메인보드 국내 공식 유통사인 ㈜에스티컴퓨터, 아이보라㈜, ㈜코잇 그리고 ㈜인텍앤컴퍼니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no.1 media rePublic 위클리포스트 / 김현동 에디터 cinetique@naver.com

관련글 더보기